- 전세계 여행자들, 가까운 국내 즐길거리 찾는 비율 평균 60% 이상

[투어타임즈=정기환 기자]

• 클룩 내 제주, 부산, 강원도 등 한국의 신규 등록 국내 여행상품 5배 증가
• 클룩의 파트너사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한 온라인 프로그램 출시 예정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 클룩(Klook)은 글로벌 지역별로 국내 여행상품과 온라인 콘텐츠를 강화하여 코로나19 시대 여행의 ‘뉴 노멀’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 국내 여행에 대한 관심도 증가, 글로벌 공통적
지난 4월의 클룩의 전세계 내부 검색 자료에 따르면 자국내 즐길거리를 검색한 비율은 평균 60% 이상으로 나타났다. 이는 해외여행이 어려운 현재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국내 즐길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한국에서도 국내 여행상품 큐레이션과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제주도, 서울, 부산, 강원도 등 클룩에 신규 등록된 국내 액티비티의 수는 지난 4-5월 두 달 간 5배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액티비티를 큐레이션하여 시범 운영한 결과 지난 4월 기준 한국인들의 국내 상품의 예약 건수는 전월 대비 2배이상 늘었다고 밝혔다.
▲ 사진= 클룩의 제주 구석구석 동네 리포트 © 클룩 제공

● 한국 제외 아시아지역,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체험, 클룩 홈(Klook Home) 런칭
한국과는 달리, 이동제한령으로 집에서 즐길 거리를 찾는 아시아태평양 및 유럽 14개 시장에서는 클룩의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 클룩 홈(Klook Home)을 선보였다.

유명 레스토랑의 음식을 집에서 조리할 수 있는 밀키트, 준비물을 배송해주는 DIY 패키지, 온라인 취미 클래스, 랜선여행이 가능한 버추얼 인터랙티브 투어 등 집안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강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향후 해외 여행객들에게도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 사진= 클룩의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 클룩 홈(Klook Home) © 클룩 제공

● 파트너사들의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한 클룩 파트너스 허브, 클룩 아카데미 출시 예정
코로나19를 계기로 디지털 기술 도입을 고민하는 파트너사들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 클룩 파트너스 허브(Klook Partners Hub)와 클룩 아카데미를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파트너사들을 위한 온라인 리소스 센터 클룩 파트너스 허브에서는 최신 여행업계의 기술 트렌드와 클룩 플랫폼 업데이트 내용을 한 곳에서 파악할 수 있다.
클룩 아카데미는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효율적인 디지털 마케팅과 운영을 위한 웨비나 등을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추후에는 업계 전문가를 초청하여 스마트 관광 시대의 비즈니스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할 예정이다.

클룩의 스티븐 백(Steven Baek) 한국 마케팅 디렉터는 “코로나19로 지금은 다소 주춤할 수 있지만, 언제 어디서나 자신만의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수요는 이어지고 있다”며 “이번 기회로 국내 지역의 특색있는 상품들을 발굴하고 추후 국내를 여행하는 해외 관광객들도 다양한 상품을 즐길 수 있도록 스마트관광 경쟁력을 높이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사진= 클룩 로고 © 클룩 제공



* 클룩(KLOOK)에 대하여
2014년 설립된 클룩(Klook)은 글로벌 여행시장을 선도하는 여행 액티비티 및 서비스 예약 플랫폼이다.

클룩은 전 세계 여행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즐길거리를 발견하고, 쉽게 예약하며, 경험할 수 있는 편리한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세계 각지의 인기 어트랙션, 투어, 교통 서비스, 맛집, 특별한 액티비티 등 현지에서 즐길 수 있는 로컬 투어를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쉽게 예약할 수 있다.

클룩은 구글 및 애플 앱스토어 선정 최고의 앱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현재 전 세계 400여개 도시에서 10만개 이상의 액티비티를 갖추고 여행자들이 자신만의 여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클룩은 전 세계 29개 지사가 있으며 현재 14개 언어와 및 41개 통화를 지원하고 있다. 클룩의 공식 웹사이트 및 네이버 공식 블로그, 인스타그램을 확인하고, 세상에 단 하나뿐인 특별한 여행을 떠나보자.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