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의 의미를 강렬하고 위트있게 풀어내다’

▲ 사진= 트립닷컴,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수상 © 트립닷컴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 기자]

- 광고 전문가는 물론 소비자 관련 단체에게 인정받아 의미 남달라
- 뛰어난 영상미, 이색적인 캐스팅, 인상적인 카피 등 삼박자 고루 갖춘 작품으로 높은 평가
아시아 최대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은 '제28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에서 '블록버스터급 여행앱'과 ‘이중환전수수료’ 광고 영상으로 ‘TV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광고주협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소비자보호단체협의회도 협조기관으로 참여해, 지난 한해동안 집행된 신문, 잡지, TV, 라디오 광고를 대상으로 선정한다.

전문가뿐 아니라 일반 소비자와 소비자단체 대표들도 심사에 참여해 실제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였던 광고를 시상함으로써, 광고에 대한 소비자 공감대 형성과 함께 공정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에 수상한 트립닷컴의 ‘블록버스터급 여행앱’과 ‘이중환전수수료’ TV 광고는 틸다스윈튼과 이시언이라는 이색적인 캐스팅과 ‘여행이 영어로 뭐지?’라고 묻는 카피로 작년 공개 이후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 사진= 트립닷컴 TV 광고 화면 캡쳐 © 트립닷컴 제공

인천의 한 골목 전체를 스튜디오처럼 꾸미고 영화 촬영용 장비들을 사용해 광고 이름 그대로 블록버스터급 영화와 같은 완성도와 스케일을 선보였다.
트립닷컴은 한 편의 영화와 같은 퀄리티의 영상미와 편집 기술이 만들어낸 작품성, 화제성 높은두 배우의 환상적인 호흡, 영어로 여행을 뜻하는 명사 트립(Trip)과 트립닷컴 브랜드명을 서로 연결한 인상적인 카피로 창의성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에 참여한 트립닷컴 국제사업부 남궁승환 부장은 “이번에 수상한 트립닷컴의 광고는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던 광고 모델 캐스팅과 유쾌하고 인상적인 카피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은 작품”이라며, “특히 이번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수상으로 일반 소비자에게 직접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며, 앞으로도 편리하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트립닷컴이 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트립닷컴에 대하여
트립닷컴은 전 세계 숙소, 항공권, 기차표 등 여행에 필요한 모든 상품을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에서 한 번에 예약할 수 있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다.

세계적인 온라인 여행 선도기업 ‘트립닷컴 그룹의 글로벌 브랜드로, 전 세계 26개국 19개 언어로 전 세계 200여 국가에 걸친 여행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 트립닷컴 주요 하이라이트
- 아시아 최대 규모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 전 세계 200여 국가에 걸친 호텔, 항공권, 기차표, 렌터카, 액티비티 등 원스톱 예약 가능
- 전 세계 26개 국가와 지역의 19개 언어로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 서비스 지원
(한국, 미국, 영국, 싱가포르, 호주, 필리핀, 이스라엘, 사우디아라비아, UAE, 중국, 홍콩, 일본, 독일,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러시아,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베트남, 네덜란드, 폴란드, 그리스, 터키, 브라질)
- 모바일 앱 누적 다운로드 수 30억 건 돌파 (2018년 기준)
- 연 매출액 약 45억 USD(한화 약 5조 원) 돌파 (2018년 기준)
- 연 거래액 약 1050억 USD(한화 약 117조 원) 돌파 (2018년 기준)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