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DMZ 고성갈래구경길 제1회 걷기대회 개최

김민 기자 | 기사입력 2020/05/29 [08:36]

31일 DMZ 고성갈래구경길 제1회 걷기대회 개최

김민 기자 | 입력 : 2020/05/29 [08:36]

 사진= 강원도_고성군청


[투어타임즈=김민 기자] 고성군이 산·바다·호수가 어우러진 최고의 도보 탐방로인 고성갈래구경길의 대대적 홍보와 걷기 관광객 유치를 위해 매월 1회 이상 ‘DMZ 고성갈래구경길 걷기대회’를 강원고성갈래길본부 주관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원고성갈래길본부가 주관하고 고성군이 후원하는 ‘DMZ 고성갈래구경길 걷기대회’는 오는 31일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11월까지 매월 1회 이상 총 9회를 청정 고성의 자연을 만끽하며 주요 관광지를 경유하는 고성갈래구경길 구간을 걷는 행사이다.

31일 열리는 제1회 걷기대회는 오전 10시 간단한 개회식 후 곧장 고성갈래구경길의 제3경길인 화진포둘레길 구간을 걷게 된다.

대회 참가는 무료이며 참가자 전원에게 간단한 간식과 기념품이 제공되고 특별 이벤트로 ‘갈래길 패스포트 인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패스포트 인증 프로그램은 참가자 전원에게 패스포트를 배부하며 이번 대회를 필두로 모든 회차의 걷기대회 참가 스탬프를 패스포트에 인증하면 완주 메달과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아울러 대회 참가자들은 대회 당일 고성군 직영 관광지에서 ‘갈래길 패스포트’를 제시하면 50% 할인된 금액으로 입장할 수 있다.

권성준 강원고성갈래길본부장은 “고성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 등을 갖춘 고성갈래구경길 걷기대회의 매월 개최로 전국에 고성갈래구경길을 대대적으로 알려, 많은 걷기 관광객이 고성을 찾아오도록 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