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을 시작하려고 하는 창업주는 매장의 인테리어에 많은 신경이 쓰이지만 특히 수험생들이 많이 찾는 독서실이나 스터디카페와 같은 학습공간은 그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어 시작부터 갈피를 잡기가 어렵다. 이렇게 인테리어에 매출의 많은 부분이 차지하는 업종을 선택한 업주는 어떻게 인테리어 컨셉을 잡아야 하는지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다.


㈜하우스터디는 명확한 컨셉과 검증된 인테리어 시공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독서실창업, 무인 스터디카페 창업 프랜차이즈의 선두 주자 하우스터디, 어떤 디자인 컨셉의 인테리어를 제공할까?


설명에 따르면 하우스터디가 인기있는 프리미엄 독서실, 24시 스터디카페 인테리어를 만들어낸 큰 두가지 틀은 바로 고전적인 고급스러움과 질리지 않는 현대 감각을 지닌 ‘모던프렌치’에 있다. 아무래도 젊은 수험생들이 많이 찾는 독서실인만큼, 하우스터디는 기본적인 컨셉을 고급스러우면서도 트렌디한 디자인 컨셉을 지향하고 있다.

하우스터디의 스터디카페와 프리미엄 독서실은 기본적인 인테리어 메인 컬러를 다크 그레이와 골드로 잡아 안정적이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낸다. 여기에 간간히 들어간 레드 계열의 버건디색으로 포인트를 잡으며 최신 트렌드를 만들어 낸다. 마지막의 우드 포인트는 카페와 같이 편하게 공부할 수 있는 아늑함과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까지 주고 있다.


이러한 하우스터디의 인테리어 디자인 컨셉은 수험생들에게 유효하게 적용하여 믿고 방문할 수 있는 곳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물론 창립 이래 수험생들에게 최고의 학습공간을 제공하고자 하는 하우스터디의 지속적인 인테리어 연구, 개발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다. 벌써 4번째 업그레이드를 실시한 하우스터디의 인테리어 컨셉은 올해에도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될 예정에 있어 수험생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또한, 독서실이나 스터디카페처럼 프리미엄 학습공간 창업을 고려하고 있는 초보 창업주도 하우스터디의 인테리어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하우스터디는 1호 매장부터 전국 170여곳이 넘는 전국의 매장을 모두 본사에서 직접 시공 및 관리 감독하에 진행하고 있어 그 신뢰도를 높였다. 많은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가격 경쟁에만 몰두하여 중후난방의 인테리어로 지역 매장마다 다른 컨셉의 매장들이 생겨나는데 반해, 하우스터디는 합리적인 독서실, 스터디카페 창업비용은 물론 명확한 디자인 컨셉을 가진 실력 있는 인테리어팀을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며 가맹점 인테리어 시공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것이다.


이런 하우스터디의 노력은 가맹점주의 호평으로 이어지기 마련이다. 대구에 하우스터디의 스터디카페를 오픈한 한 가맹점주는 “다른 프랜차이즈 업체는 인테리어 시공하는 업체가 각기 달라 업그레이드나 사후 서비스에 어려움을 겪는 한편 하우스터디는 그러한 문제가 없어 비용이 오히려 절감되는 요소가 있다”라고 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