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우가’퓨전창작 국악공연 등 신설, 종합문학축전 도약


사진= 고산문학축전, 전남도 지역대표공연예술제 공모 선정

[투어타임즈=최지연 기자] 해남 고산문학축전이 전국적인 종합문학축전으로의 도약을 시작한다.

고산문학축전은 2020년 전라남도 지역대표공연예술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 1억원을 확보했다.

이에따라 올 10월에 열릴 고산문학축전은 고산 윤선도를 소재로 한 문학행사에서 한단계 도약해 종합문학축전으로서 발전방향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기존의 고산문학대상 시상, 고산시가 낭송대회, 청소년 시·서·화 백일장 등 행사와 함께 다양한 신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으로 시문학의 고장 해남의 정체성을 알리고 지역대표예술제로서 고산문학축전이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를 만들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올해 축전에서는 고산 윤선도의 대표작‘오우가’로 만든 퓨전 창작 국악 공연과 김남주, 고정희로 대표되는 해남출신 현대 시인들의 시노래 콘서트, 인기작가인 황지우, 김준태 등 해남 출신 대표 시인과의 대화 등 다양한 신규 프로그램이 도입된다.

고산윤선도 유적지가 위치한 해남에서 매년 열리고 있는 고산문학축전은 인문 예술의 보고인 해남의 시문학 콘텐츠를 발굴하고 문학인 양성의 교두보 역할을 해왔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고산문학축전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종합문학축전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해남 시문학의 멋을 널리 알리고 지역 문화예술도 함께 발전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