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파주시 운정보건지소, 드라이브스루 홈 트레이닝 운동물품 대여 추진

[투어타임즈=최지연 기자] 파주시는 코로나19로 인해 헬스케어 운동교실의 미운영과 야외활동 제약으로 집에서 운동하는 ‘홈 트레이닝 모바일 운동’ 참여자 운동실천을 격려하기 위해 드라이브스루 운동물품 대여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파주시 운정보건지소는 코로나19 감염병 발생 장기화로 운정 헬스케어센터를 미운영해 운동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하는 주민들을 위해 2020년 3월 30일부터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홈 트레이닝 모바일 운동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사회적 피로감이 증가되어 코로나19 재확산의 위험이 상존하기 때문에 상호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고 야외활동 제약 등으로 신체활동이 감소되어 건강위험요소가 증가한 참여자들의 건강생활습관을 관리할 수 있도록 홈트레이닝 운동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대여시작일은 4월 27일부터 헬스케어센터 임시휴관 종료일까지며 홈트레이닝 모바일 운동프로그램 밴드 가입자는 헬스케어센터 밴드를 통해 사전 신청 후 자동차로 방문해 이용하면 된다.

이용방법은 물품 인수증 작성 및 신분증 확인 후 차 안에서 창문을 내려주거나 트렁크를 열어주면 직접 트렁크안에 대여 물품을 담아준다.

대여물품은 요가매트, 스텝박스, 아령 등 운동소도구 9품목 중 3가지를 무료로 선택할 수 있고 대여기간은 한달이며 헬스케어 임시휴관 종료전까지는 연장가능하다.

‘홈 트레이닝 운동물품 대여 Drive Thru-’ 참여를 원하는 경우, 모바일 앱 네이버 밴드 설치 후 네이버 밴드에서 ‘헬스케어센터’를 검색하면 된다.

가입자격은 운동에 관심있고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동참을 원하는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또한 밴드를 통한 이용후기를 작성하는 경우 , 우수자 등을 선정해 체중계, 칫솔살균기, 손소독제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운정보건지소 관계자는 “이번 운동 물품 비대면 대여를 통해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해 실시하는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적극 참여하고 코로나 극복을 위해 실천하는 홈 트레이닝 모바일 운동프로그램이 활성화로 코로나 19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