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에 있어 매출이 잘 오르는 장소에 자리 잡는 것은 어느 업종을 선택하든 매우 중요한 사항이다. 하지만 업종에 따라 장사가 잘 되는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어느 위치에 자리 잡아야 최고의 매출을 올릴 수 있는지 알기 어려울 때가 있다. 무인 스터디카페 창업과 프리미엄 독서실창업 브랜드 ㈜하우스터디는 이러한 어려움에 가맹본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부동산 물권 정보를 창업주에게 공개하고 있어 창업주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하우스터디가 부동산 물권과 상권분석 정보를 공개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부동산 물권 시스템은 부동산의 실제 소유 여부를 명확하게 알 수 있는 정보이다. 이러한 정보는 해당 부동산의 점유 상태를 잘 알 수 있어 창업주가 매장 임대를 계약 할 때에 참고 정보로 쓰이고 있다.

하우스터디는 자사의 프리미엄 독서실과 스터디카페를 창업하고자 하는 예비 창업주들에게 더 정확하고 안정적인 매장을 선택할 수 있도록 상권 및 입지분석을 통한 데이터를 공개, 제공하고 있다. 이는 창업주의 가장 기본적인 질문인 ‘이 위치에서 내가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을까’에 대한 답변이기도 하다.

이러한 입지분석은 프리미엄 학습공간과 같은 업종에게 중요하게 작용한다. 유동 인구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손님 맞이가 어려운 곳이 있으며, 한적하고 멀리 떨어진 곳이라도 사람들이 찾아와 방문하는 매장이 있기 때문이다. 하우스터디는 다년간의 운영, 개설 경험과 상권분석 시스템을 활용하여 매장의 위치를 선정하고 있다.

프리미엄 독서실이나 스터디카페는 장기적인 운영을 목적으로 오픈하게 된다. 이러한 학습공간의 특성으로 해당 부동산의 물권 상태는 창업주가 참고해야 할 부분이다. 하우스터디는 현재 서울 경기지역의 모든 부동산 물권 정보를 공개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시스템을 더욱 확장할 계획이다.

하우스터디 관계자는 "이러한 노력은 가맹점주의 실패 없는 안정적인 매장 운영으로 이어지고 있다"먀 "지역 상권 분석은 물론 매장 예상 위치의 부동산 정보까지 아낌없이 제공하고 있는 하우스터디에 초보 창업주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이유가 바로 이런 시스템화된 정보 제공에 있다고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