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진자가 급증하게 되면서 실외와 실내를 가리지 않고 마스크를 쓰고 생활하고 있다. 품절 현상이 이어지면서 구하기가 힘들어져 기본으로 5,000원을 호가하는 마스크를 사용하지 않을 수도 없으니 일회용 마스크를 재활용하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다. 마스크를 재활용하게 되면, 마스크 속 습기가 차기 쉬워지고 그로 인한 세균 번식이 이루어지게 된다.
마스크 속 습기는 피부의 유수분밸런스를 무너뜨리고 피지분비가 과잉으로 이루어질 수 있게 한다. 또한 거친 마스크 면이 피부에 쓸리면서 피부가 자극을 받아서 고생을 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그렇다고 이런 위험한 상황에서 마스크를 하지 않을 수도 없으니, 피지 관리와 피부 진정을 위해피부의 유수분밸런스를 지키는 것이 최선의 방도라고 생각된다.
1. 유수분밸런스를 지키려면.
유수분밸런스가 무너지면 피부가 당기고 피부 트러블이 생기며 피지과다 분비 등이 이루어진다. 피부에 꼭 필요한 유분과 수분의 균형이 이루어져야 피부 보호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피부관리를 할 때 첫 번째로 생각해야 될 요소가 유수분밸런스이다.
유수분밸런스는 평소 생활습관으로도 어느 정도 지킬 수가 있다. 건조한 실내에서 가습기를 켜두면 건조함이 해결돼 피부 유수분밸런스 조절에 큰 도움이 된다. 그리고 당근, 아보카도 등 유수분 밸런스에 뛰어난 채소를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주변환경과 식습관의 변화만으로는 유수분밸런스 조절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수분크림추천 제품이나 수분세럼추천, 수분에센스 제품들을 선택하여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2. 제품을 선택하기 위해 생각해야 할 것.
유수분밸런스가 붕괴되는 이유는 피부에서 수분이 먼저 증발하고 남아있는 수분에 비해 유분량이 많기 때문이다. 피부에 자주 뾰루지가 생긴다거나 눈가나 입술 볼 등 유분기가 없는 부위는 건조함을 느낀다면 내 피부의 유수분밸런스가 붕괴된 것은 아닌지 의심해봐야 한다.
우선 세안을 할 때부터 유수분밸런스 관리는 시작된다. 이미 많이 알려져 있듯이 세안 시엔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여야 피부에서 유분과 수분이 과도하게 제거되지 않는다. 기초제품을 고를 땐 수분제품을 고르는 것에서 더 나아가 수분이 피부에서 증발하지 않도록 막아줄 수 있는 수분크림추천 제품이나 수분세럼추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수분크림추천, 수분세럼추천 제품들은 피부에 수분 공급과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는 데에 역할을 하기 때문에 사실 나에게 맞는 제품만 찾아도 피부관리를 반 이상은 시작했다고 볼 수 있다.
3. 유수분밸런스 유지를 위한 수분세럼추천.
유수분밸런스에는 수분세럼추천 한다. 유수분밸런스 조절에 뛰어난 수분세럼추천 제품으로는 아이오페더 비타민C23수분세럼과 아하바 오스모터X6 기절세럼이 수분세럼추천 되고 있다.
아이오페의 제품은 비타민C가 23% 함유되어 피부 브라이트닝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레티놀과 비타민이 피부 탄력감을 준다. 앞서 말했듯 유수분밸런스 조절에 중요한 피부 보습막을 형성해주는 장점이 있다.
아하바의 수분세럼은 수분크림추천 제품과 함께 사용했을 때 더욱 세럼추천한다. 수분크림추천으론 아하바의 에센셜 모이스쳐 수분크림이 있는데 이 제품이 수분세럼추천 제품과 만났을 때 피부의 수분을 부여할 뿐만 아니라 수분까지 지켜줄 수 있다.
아하바 에센셜모이스쳐 수분크림추천 제품의 미네랄 성분이 수분장벽을 강화하고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아미노산, 비타민E, 알로에베라 성분이 빠른 수분흡수와 수분지속력을 도와준다. 수분세럼추천 제품과 수분크림추천제품을 함께 쓰면 수분 공급과 수분 보호막이 이루어져 유수분밸런스 회복에 도움을 준다.
코로나뿐만 아니라 그로 인한 여파로 걱정이 늘어나는 지금, 수분세럼추천, 수분크림추천 제품을 이용한 유수분밸런스 관리로 피부 걱정을 줄여보는 것은 어떨까? 수분세럼추천 제품과 수분크림추천 제품으로 관리를 하다 보면 마스크로 인해 손상된 피부를 회복할 수 있다. 꼭 수분세럼추천,수분크림추천 제품을 사지 않아도 식습관 생활습관을 바꾼다면 피부관리로 한발자국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