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 전통의 외항사전문 BCCA 승무원학원은 중동 에어아라비아항공의 객실승무원 공개채용을 오는 3월 서울 BCCA 승무원학원에서 화상면접으로 진행한다. 2월 면대면 방식으로 채용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오는 3월 화상비디오 면접을 통해 채용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고 오는 3월 6일까지 온라인접수 마감이다. 에어아라비아항공은 최근 두바이에어쇼(2019년 11월)에서 에어버스사의 신규항공기를 16조원어치 구매한 바 있고, BCCA를 통해 한국인승무원을 지난 13년간 100여명 이상 채용해왔다. 금번 채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BCCA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고 28일 밝혔다.
BCCA는 해외채용대행사이자, 외항사승무원 대비반 오직 한개 과정만을 16년간 운영해온 외항사 전문학원으로서, 1대1 과외식수업과 소수그룹수업을 결합해 국내외 항공사(유럽, 중동, 아시아, 미주, 국내)에 1,500여명 항공승무원 합격생을 배출해오고 있다. 2020년 외국계 항공사 승무원채용에 대비해 외항사 1차면접관을 겸하고 있는 김은희(前 에미레이트항공 승무원, 現 항공서비스학과 겸임교수) BCCA 원장이 직강하는 에어아라비아 면접관들에게 효과적으로 자신을 어필하는 영문이력서 및 커버레터 작성하기 특강부터 씨비 드랍, 스몰토크, 인터액션, 그룹디스커션, 파이널면접 순으로 진행되는 특별수업도 진행하고 있다.
중동항공사들은 글로벌채용을 매월 진행하고 있을 정도로 채용이 활발한 것으로 유명한데, BCCA는 외항사전문 학원답게 전문강사진(에미레이트, 에티하드항공, 카타르항공, 알리탈리아항공, 에어아라비아, 필리핀항공, 싱가포르항공, 에어아시아엑스, 젯스타항공, 홍콩익스프레스, 동방항공, 대한항공)이 총출동하는 소수그룹수업도 진행하고 있다. BCCA 승무원학원은 수시로 진행되는 스튜어드, 스튜어디스 외항사승무원 채용을 통해 2019년 한해 중동의 에띠하드, 카타르항공, 아시아의 캐세이퍼시픽, 싱가포르항공, 비엣젯항공, 뱀부항공, 유럽의 아비온익스프레스항공 등에 객실승무원을 배출해 외항사 전문학원으로서 명성을 증명했다.
BCCA는 전국 유수의 대학승무원학과 재학생, 졸업생들도 외항사준비를 위해 다시 찾는 외항사 전문학원으로서, 인하공전, 수원과학대, 정화예술대, 신구대학교, 한국영상대, 백석예술대, 호원대, 중부대, 극동대 등 항공서비스학과, 항공운항과 출신들이 BCCA를 통해 외항사승무원의 에미레이트, 알리탈리아, 비엣젯, 카타르항공 등에 항공승무원의 꿈을 이루었다. 이는 전국의 항공운항과, 항공서비스학과의 수업이 주로 국내항공사에 맞춰져있어 외항사 승무원을 준비하기 위해서 외항사 수업 단 한개반만을 운영하는 BCCA를 찾고있는 이유라고 한다.
외항사채용은 수시 채용인 만큼 매달 진행 중이며 철저히 준비한다면 해외취업 가능한 외국항공사는 50여개에 달할 만큼 다양하다고 한다. 특히 BCCA는 2017년 1월부터 2019년 11월 현재까지 35개월 연속 매달 합격생을 배출했으며, 2020년에도 합격생배출을 이어가겠다고 각오를 다지고 있다. 대부분 외국항공사의 승무원채용은 고졸이상, 기혼자 포함, 신체건강한 한국인 남녀승무원을 채용해 오고 있으며, BCCA의 1:1 무료 컨설팅을 통해 외항사 종류(중동항공, 유럽항공, 미주항공, 아시아항공), 승무원 키, 나이, 면접영어, 체중, 급여, 복지, 면접 합격스펙 등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BCCA는 지난 16년간 세계 60여개 달하는 국내외 항공사에 합격생을 배출해 온 외항사전문 항공승무원 양성전문학원으로 학원출신 합격생들이 후배들을 위해 자발적으로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2005년 개원 이후 면접에 특화된 수업을 진행하며 항공승무원 뿐 아니라 공항 지상직, 크루즈 승무원, 외국대사관, 특급호텔 및 리조트, 국내외 기업체, 대학승무원학과 등에 합격생을 배출해 다양한 연령대의 남녀학생들이 수강 중이며, 서울고용노동청에 등록된 정식 해외취업 알선기관으로 외항사 승무원 채용대행을 담당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