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이 들쭉날쭉 환절기가 되고 바이러스 여파로 외부 활동을 잘 못하면서 연약하고 민감한 아기 피부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성인보다 피부 면역력이 떨어지는 아기들은 한 번의 외부자극으로도 피부장벽이 약해지면서 기저귀발진이나 신생아태열, 아기침독과 같은 여러 아기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고는 한다.
이런 환절기 아기 피부트러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아기크림이나 베이비오일과 같은 아기보습제를 사용하여 아기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유아보습제를 사용할 때는 아기피부에 사용해도 안전한지, 아기 피부 타입에 맞는 보습효과를 볼 수 있는지를 체크해야 한다.
이미 트러블이 발생했다면 아기침독크림이나 아기 수딩젤, 아기기저귀발진크림 등을 증상에 맞게 적절히 사용해주면 더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나 건조함이 심해지는 환절기가 다가오기에 아기오일이나 아기 고보습크림을 잘 활용하면 피부 속 유수분 밸런스와 피부 장벽 형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미 트러블이 있는 아기 피부에 사용하는 아기화장품들을 선택할 때는 더욱 순하면서도 자극이 없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베비루미는 전성분 EWG 그린 등급의 아기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다.
유아로션, 아기크림, 베이비오일 등의 베비루미 전라인은 전성분 EWG 그린 등급으로 에코서트 인증받은 병풀추출물, 녹차추출물 등의 천연 식물추출물 기반의 전성분 공개로 엄마들 사이에서 아기 피부 관리 화장품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베비루미 관계자는 건조한 아기피부 관리법으로 약해지기 쉬운 아기 피부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아기바디워시와 아기샴푸로 미세먼지와 노폐물을 깨끗하게 세정하고, 즉각적인 수분 충전이 되는 신생아수딩젤과 충분한 영양과 보습케어를 위해 아기크림과 베이비로션을 이용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피부 건강을 유지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