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Audrey Wilkinson Vineyard, Pokolbin © 뉴사우스웨일즈주 관광청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뉴사우스웨일스 관광청(Destination NSW)이 헌터 밸리(Hunter Valley)에서 즐거운 주말 휴가를 보낼 수 있는 안내서를 발간했다.
번성하는 와인의 고장 헌터 밸리로 여행을 떠나보자. 이곳에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와인 양조장, 찬사를 받는 레스토랑, 맛있는 지역 농산물 및 호화스러운 은신처가 기다린다. 웅장한 자연의 미로 둘러싸인 헌터 밸리는 시드니에서 겨우 두 시간 거리에 있다. 헌터 밸리는 1802년대 처음 포도나무가 번성하던 시절부터 즐거움을 선사해온 최고의 관광지다.
호주의 그 어떤 와인 지역보다 와인 저장고가 많은 헌터 밸리에서는 와인 시음을 하면서 놀라운 맛과 성격의 폭을 지닌 와인을 즐길 수 있다. 헌터 밸리의 세미용과 시라즈는 오랜 세월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해왔다. 이 외에 고전적인 품종부터 새로운 품종까지 특징적이고 혁신적인 와인도 음미할 수 있다.
Two Fat Blokes[https://twofatblokes.com.au/ ]의 와인 투어는 헌터 밸리의 포도원을 즐기는 좋은 방법이다. 여기서는 와인 제조에 관한 감각적인 여정을 시작하고, 와인 제조에 관한 통찰을 얻을 수 있다. 열정적인 와인 제조 장인들을 만나보고, 기억에 남는 체험을 할 수 있다.

말을 타는 투어, 클래식카나 마차를 타는 투어를 예약하거나 Balloon Aloft를 통해 열기구를 타고 포도원 위로 부드럽게 날아오르는 투어를 선택할 수 있다.
자기만의 와인 길을 구성하고 싶다면, 이 지역에 있는 150개가 넘는 포도원과 지하 저장고의 탐색에 도전해본다. Brokenwood, Pepper Tree Wines, Tyrrell's Wines, Gundog Estate, Usher Tinkler Wines, Tamburlaine Organic Wines, Hungerford Hill 등 다양한 곳이 있다.


▲ 사진=Tyrrell's Wines, Hunter Valley © 뉴사우스웨일즈주 관광청 제공

대부분의 와인 시음에서는 치즈와 돼지고기 안주를 제공한다. 그러나 조금 더 푸짐한 식사를 원한다면, 근처에 있는 여러 레스토랑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Leaves and Fishes, EXP. Restaurant, 또는 Brokenwood 현장에 있는 The Wood Restaurant 등도 좋은 선택이다. 혹은 Audrey Wilkinson에서 직접 고른 와인병을 소풍 바구니에 담아 포도원 소풍을 즐길 수도 있다.
오후에는 이 지역의 하이라이트를 탐험할 시간이다. 그중 하나가 바로 헌터 밸리 정원(Hunter Valley Gardens)이다. 면적이 14헥타르가 넘는 이곳에서는 10개의 환상적이고 특징적인 정원이 놀라운 풍경, 색 및 향기를 선사한다. 모퉁이를 돌 때마다 수천 개의 꽃, 나무 및 관목을 발견하고 관찰할 수 있다.
낮에 탐험을 마친 후에는 헌터 밸리 곳곳에 있는 세계적 수준의 여러 레스토랑에서 저녁 식사를 즐길 시간이다. Muse Restaurant at Hungerford Hill Winery, Bistro Molines , Margan Restaurant 등이 있으며, 이들 레스토랑은 각각 현지 농산물을 사용한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