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Dumbarnie Links © IAGTO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영국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골프 여행 협회인 IAGTO가 확보한 골프 회원사의 수가 1,000곳을 돌파하였다.
IAGTO는 23년의 역사를 가진 단체로 전 세계적으로 골프장, 골프 리조트, 호텔, 항공, 관광청 등을 포함해 101개국의 2,711개 이상 골프 관련 업체들이 회원사로 등록 되어있는 글로벌 골프컨설팅 협회이다.

IAGTO는 회원사의 만족도를 높이고 더욱 많은 협력사를 유치하기 위하여 지난해 IAGTO 품질보증 인증(IAGTO Quality Assured Certification)과 IAGTO 골프 투어리즘 인증 프로그램(IAGTO Golf Tourism Accreditation)을 런칭하기도 하였다.
최근 스코틀랜드의 덤바니 링크스(Dumbarnie Links) 리조트가 IAGTO의 멤버로 합류하게 되면서 회원사 수 1,000곳을 돌파하였다.


▲ 사진=Dumbarnie Links © IAGTO 제공

덤바니 링크스 리조트는 세인트 앤드류스에서 15km 떨어진 포스만의 북쪽 해안에 위치한 골프 리조트로 저명한 골프 코스 설계가인 클라이브 클락(Clive Clark)에 의해 디자인 되었다. 2020년 5월에 개장을 앞두고 있으나 현재 IAGTO 골프 투어 오퍼레이터를 통해 예약을 받고 있다.
IAGTO 대표 피터 월턴(Peter Walton)은 “아르헨티나, 아제르바이잔, 아일랜드 그리고 뉴질랜드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80 개국에 걸쳐 총 1,000 개의 골프장 회원사를 유치하게 된 매우 뜻 깊은 순간”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IAGTO는 전 세계 주요 25개국 골프장 80% 이상이 IAGTO의 회원사로 등록되어 있으며 유럽은 물론, 아시아, 중동으로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 IAGTO에 대하여
1997년 영국에 본사를 두고 설립된 글로벌 골프컨설팅 협회로 골프여행업계의 공급처라고 할 수 있는 골프장, 골프 리조트, 호텔, 항공, 관광청 등과 수요처라고 할 수 있는 골프 전문 여행사들 사이의 가교 역할을 하는 협회이다.

전세계 약 101개국에서 2,711개 이상의 골프 관련 업체들이 회원사로 가입되어 있으며, 전세계 골프 여행 상품의 87%를 담당하고 있어 2016년 20억 달러에 달하는 190만 골퍼들을 수송했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