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숭실대 법인 사당종합사회복지관과 업무 협약식 체결 © 도서출판 참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는 지난 1월 16일 서울시 동작구 사당4동에 위치한 동작 구립·숭실대학교가 운영하는 사당종합사회복지관(관장 황종성)과 토픽코리아·도서출판 참(대표 오세형)이 업무 협약식을 하였다.(사진설명: (좌)사당종합사회복지관장 황종성, (우)한국토픽교육센터·도서출판 참 대표 오세형)
이 협약식을 통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복지 욕구에 대응하고 효율적인 지원을 위한 상호 업무협력이 필요함을 인식하여 공동으로 대응하고자 본 협약을 체결하였다. 또한, 금년 저소득 홀몸어르신 설 잔치를 준비하는 복지관을 위해 소정의 기부금을 지원했다.
사당종합사회복지관 황종성 관장은“새로운 관계를 형성하는 뜻깊은 협약을 통해 토픽코리아의 회사 이미지와 발전에 기여했으면 한다.”,“앞으로 봉사와 후원으로 복지관에 많은 도움을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에 토픽코리아 오세형 대표는“복지관하고 관계 형성을 하면서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사업과 지역사회 구성원을 위해 노력하는 황종성 관장과 사회복지사분들에게 존경의 뜻을 나타냈다.”
사당종합사회복지관은 진리와 봉사를 모토로 주변 지역사회복지, 가족복지, 종합복지(노인복지, 장애인복지, 저소득층복지) 증진을 위해 최근까지 어린이, 청소년, 장애인, 노인들을 대상으로 복지사업을 진행해 왔다. 복지사업에는 아동, 장애인, 노인 분들을 위한 서비스업관련 사업도 진행 중이며, 지역발전을 위한 지역단합에 힘쓰기 위해 조직화 관련 사업도 진행 중이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는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서울시상공회의소 동작구상공회 임원사이며 사단법인 한국이러닝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HRD기업협회 회원사이다. 또한, SBS“웃찾사”출신 개그맨 이수한과‘잡고싶다’발라드가수 구정현,“땡잡았어요”트롯가수 향기, 미스코리아 출신 모델 장현옥이 홍보대사이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양성과정을 온라인교육을 통해 국비지원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한국노총 용인지부 근로자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 공동운영을 맡고 있다. 토픽코리아 사업주훈련센터는 법정의무교육 전문기관으로서 산업안전보건교육을 포함한 사업장 필수법정의무교육을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은 주택관리사, 직업상담사 2급, 관광통역안내사, 임상심리사 2급, 청소년상담사 2급‧3급, 국제무역사 1급, FAT 2급(회계실무), 컴퓨터활용능력 1급·2급, 경비지도사, 전기기능사, 물류관리사, 농산물품질관리사, 산업안전기사(산업안전산업기사), 건설안전기사(건설안전산업기사) 과정을 재직자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운영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사업주훈련센터는 법정의무교육 전문기관으로서 산업안전보건교육을 포함한 사업장 필수법정의무교육을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또한,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은 지도사과정, 전문화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1급과 2급 과정, 단일과정을 온라인교육으로 상담보건의료분야 43종목을 운영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은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 수강이 가능하고 학습PDF를 무료제공하는 중국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프랑스어, 터키어, 브라질/포르투갈어, 아랍어, 테솔(TESOL), 토익(TOEIC)을 학습할 수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토픽코리아닷컴)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관계사인 토픽코리아 베트남 법인은 베트남에 한국어교육 법인을 설립하여 현재까지 성공적으로 브이토픽(V-TOPIK) 한국어학원을 하노이에서 운영하고 있다. 현재 토픽코라아(TOPIK KOREA) 브이토픽은 2014년 베트남 하노이에 설립 이래로 고급 한국어 통번역과 토픽(TOPIK) 준비과정에서 하노이 1위라는 입지를 다지고 있다.


▲ 사진=숭실대 법인 사당종합사회복지관과 업무 협약식 체결 © 도서출판 참 제공

도서출판 참은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의 관계사이며 참 한국어 1‧2,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의 이론과 실제, 토픽(TOPIK)시리즈 등 한국어교재와 관광통역안내사, 청소년상담사2급·3급 수험서, 한국어교원 필독서“나는 한국어 교사입니다”와 여행필독서“고수의 여행비법(항공편)”, “리얼 크루즈 여행”등 각종 단행본을 발간하는 출판사이다.
참 한국어학당(참코리안닷컴)을 오픈해 한국어능력시험(TOPIK)·회화·문법 등을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베스트셀러‘베트남 투자ㆍ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베트남 법’, '베트남 문화의 길을 걷다' ,“베트남 경제 리포트”,“포스트차이나 베트남”,“질의 응답으로 배우는 한국 전통문화의 이해”등 베트남의 모든것과 구석구석을 소개하는 전문 책을 펴낸 바 있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