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최고의 숙소 ‘여기어때대한민국 숙박대상’ 발표 © 위드이노베이션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 여기어때, 2019년 최우수 숙박시설 206곳 공개…2015년 이래 다섯 번째
○ 뛰어난 서비스와 노력으로 고객만족 실현한 상위 1% 숙소 선정
○ 리뷰와 평점 등 사용자 평가, 예약거래 및 취소율 등 데이터 분석 토대로 산출
국내 대표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서비스 여기어때(대표 최문석)가 ‘2019 대한민국 숙박대상’을 통해 호텔, 리조트, 펜션/캠핑, 게스트하우스/한옥 등 올해 최고의 숙박시설 206곳의 명단을 발표했다.

대한민국 숙박대상은 2015년 처음 시행돼, 올해로 다섯 번째다.
‘2019년 대한민국 숙박대상’은 국내 모든 숙소를 6개의 카테고리로 분류해 대한민국 상위 1% 숙소를 엄선한다.

숙박대상에 선정된 숙소는 상패와 함께 여기어때 앱내 숙소 리스트에서 ‘엠블럼’이 표시돼 일반 이용자들도 확인이 가능하다.
▲호텔은 파크 하얏트 서울, 스카이베이 경포 호텔, 힐튼 경주 등 50곳 ▲중소형 호텔 부문은 인계동 벅스79, 통영 그레이, 군산 썸 등 100곳 ▲리조트 부문은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휘닉스 평창 리조트, 리솜포레스트 제천 등 5곳 ▲펜션/캠핑 부문은 제주 고래의꿈 펜션, 포천 파인트리글램핑, 포항 네이처풀빌라 등 27곳 ▲게스트하우스/한옥 부문은 이태원 G 게스트하우스, 캡슐인강릉, 전주 꽃잠 등 20곳▲호텔 여기어때 부문은 잠실점, 대구역점, 순천점 등 4곳이 숙박대상으로 선정됐다.


▲ 사진= 최고의 숙소 ‘여기어때대한민국 숙박대상’ 발표
© 위드이노베이션 제공

이번 대한민국 숙박대상은 올 한 해 뛰어난 서비스와 혁신 노력, 우수한 평가로 고객 만족을 실현한 국내 상위 1% 숙소를 선정, 격려하는 자리다.

이는 정체된 숙박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좋은 숙박’의 기준을 세운다는 취지로 업계에서 처음(2015년) 열렸다.
선정작업은 찜하기, 예약률, 리얼리뷰 등 사용자 평가와 거래, 취소율 등 예약 데이터 분석, 그리고 업계 자문단 의견을 거쳤다. 소비자 만족뿐 아니라 시장을 개선하려는 숙소 업주 노력도 반영했다.

이를테면 여기어때가 전개하는 안심예약제 등 ‘혁신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한 숙소는 가산점이 붙었다. ‘혁신프로젝트’는 건전한 예약 문화 조성을 위해 여기어때가 시행하는 인식개선 캠페인이다.
여기어때는 “숙박대상은 고객에게 양질의 숙소를 알리고, 제휴점에게는 한 해의 성과를 인정받는 유의미한 시상”이라며 “선정된 숙박업소는 자부심을 갖고, 숙박문화 개선에 힘써 주실 것”이라고 기대했다.


* 여기어때 커뮤니케이션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여기어때 커뮤니케이션실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운영하고 있다. 카카오톡 모바일 앱에서 ‘여기어때 컴팀’으로 검색해 친구로 추가하면, 보도자료를 포함한 회사 소식을 빠르게 전달한다.

여기어때의 성과와 프로모션, 정책 변화 등은 물론, 변화하는 숙박ㆍ액티비티 산업 트렌드를 ‘여기어때 컴팀’ 플러스친구에서 만나보자.


* 대한민국 종합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
여기어때는 숙박산업의 정보 비대칭 문제해결 및 개선된 숙박경험 제공을 목표로 시작했다. 여기어때(2017년 기준)는 국내 종합숙박O2O 중 온라인 매출과 거래규모 등 각종 지표에서 1위를 기록했다. 국내 5만여 숙소와 월 300만 명이 사용하는 대한민국 대표 종합숙박 앱이다.

2018년 6월, 국내 종합숙박앱 중 처음으로 액티비티 예약을 오픈했다.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액티비티 상품 정보와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며 종합숙박과 액티비티 예약 플랫폼으로 거듭났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