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는 곧 자신감이라는 말이 있을 만큼, 남녀를 불문하고 평균을 웃도는 적당히 ‘큰 키’는 부러움의 대상이다. 그래서 한참 키가 크는 초등학교부터 중학교에 다니는 자녀를 둔 부모라면 ‘키성장’에 당연히 관심이 높다.
특히 키성장의 초석을 다지는 초등학생에게는 키성장과 척추건강을 고려하여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초등학생 책가방, 책상의자 등이 주목받고 있다.
척추교정기에서 고안한 설계로 만들어진 초등학생 책가방 ‘슐란젠’도 이 중 하나다. ‘올바른 성장’을 철학으로 하는 슐란젠은 작년 ‘키 크는 가방’으로 불리우며 초등학생 입학 가방으로 인기를 얻었다.
S자형 척추라인에 따라 허리와 척추를 편안하게 감싸주는 등판과 어깨끈의 구조는 특허기술로 가방을 착용했을 때 어깨와 척추의 바른 자세를 유지하며, 책가방이 척추와 골반의 건강과 키성장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신경을 썼다.
일반 천 가방은 내용물에 따라서 한쪽 어깨, 골반 특정 인체부위에 쏠림현상이 있고, 무거워질수록 어깨와 등이 가해지는 가중이 크다. 이러한 현상이 지속하면 성장이 아이들에게 척추측만증, 척추와 골반 통증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일반적으로 가방의 무게는 체중의 10%를 넘지 않는 것이 이상적으로 입학 시즌에 맞춰 판매되는 슐란젠 프레피, 클래식 모델은 이전보다 더 가벼워진 초경량버전으로 출시되다.
슐란젠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12월 한 달간 크리스마스 더스트백을 무료 증정하며 구매는 공식 판매처인 스토어팜, GSSHOP, 11번가, 롯데홈쇼핑, 현대H몰 등 온라인몰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