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 젯스타의 인천-골드코스트 노선 첫 직항편 12월 8일 이륙
• 보잉 787-8 드림라이너 투입…편안한 비행 경험 제공
• 모든 좌석에 마련된 개인 모니터로 비행 중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즐길 수 있어
호주 최대 저비용항공사인 젯스타 그룹(Jetstar Group)이 지난 8일 인천-골드코스트 직항 노선의 첫 비행기를 띄우며 본격적인 취항을 알렸다.


▲ 사진=젯스타의 인천-골드코스트 노선에는 보잉 787-8 드림라이너가 투입된다. © 젯스타항공 제공

젯스타 승무원들은 첫 비행기에 탑승한 승객들에게 젯스타 스포츠 타올과 여행용 멀티어댑터 및 캐리어 네임택, 그리고 호주 유명 스낵인 팀탐 등이 담긴 선물 꾸러미를 나눠주며, 인천-골드코스트 노선의 첫 취항을 함께 축하했다.
인천-골드코스트 노선은 젯스타와 제주항공이 편명 공유(코드쉐어) 협약을 체결하여 공동 운영되며, 매주 수요일, 금요일, 일요일 주 3회 운항된다.

인천국제공항(ICN)에서 오후 11시 30분에 출발해 골드코스트 공항(OOL)에 다음날 오전 9시 45분에 도착하며, 귀국 편은 오후 1시 20분에 출발해 오후 10시에 도착한다.
해당 노선에는 비즈니스 21석과 이코노미 314석으로 이뤄진 보잉 787-8 드림라이너 항공기가 투입된다. 보잉 787-8 드림라이너는 신선한 공기와 습도를 유지해 장시간 비행에도 승객들의 피부와 체내 수분을 지켜준다.

뿐만 아니라, 자연 채광과 비슷한 LED 조명 및 큰 창문은 승객들에게 보다 편안한 비행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승객들은 모든 좌석에 마련된 개인 모니터로 비행 중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 사진=젯스타가 지난 8일 인천-골드코스트 직항 노선의 첫 비행기를 띄우며 본격적인 취항을 알렸다 © 젯스타항공 제공

한편, 골드코스트는 호주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휴양지로, 특히 아름다운 해변과 서핑 명소로 유명하다.

또한 한국인 관광객들이 호주 여행 시, 시드니와 멜버른과 함께 가장 많이 찾는 도시 중 하나로 손꼽힌다.




▲ 사진=인천국제공항 젯스타 체크인 카운터 © 젯스타항공 제공


[젯스타 소개]
젯스타 그룹(Jetstar Group)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항공사로, 지역내 최다 노선을 갖춘 항공사 중 하나다.

젯스타 그룹은 호주와 뉴질랜드에 기반을 둔 젯스타 항공(콴타스 그룹 계열사),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젯스타 아시아, 베트남에 기반을 둔 젯스타 퍼시픽과 일본에 기반을 둔 젯스타 재팬으로 이뤄져 있다. 젯스타 그룹은 2019회계연도 기준 총 3천8백만 명 이상의 승객을 수용했다.
[골드코스트 소개]
골드코스트는 호주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휴양 도시다. 아름다운 해변과 서핑, 테마파크, 쇼핑, 나이트라이프와 힌터랜드 등으로 유명한 골드코스트는 지난 수십년간 많은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골드코스트는 퀸즈랜드주 남동쪽에 위치해 있으며, 브리스번 남쪽으로 약 1시간 거리에 있다. 북쪽으로는 옥센포드, 남쪽으로는 쿨랑가타, 동쪽으로는 사우스 스트라드브로크섬이 위치해 있으며, 해안쪽으로는 서퍼스 파라다이스(Surfer’s Paradise)까지 이어져 있다.

골드코스트에는 장장 70km에 달하는 해안선이 끊임없이 펼쳐져 있으며, 가장자리 부분에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국립공원을 포함해 열대우림이 들어선 힌터랜드가 위치해 있다. 골드코스트는 천혜의 자연, 쾌적한 기후, 여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이 특징이며, 고도로 발전된 관광업이 경제의 주를 이루는 지역이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