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선된 세 번째 버전을 통해 새로운 도시 중심의 카운트다운 목적지를 만들 예정

▲ 사진=MQDC, '아름다운 방콕 2020'의 멋진 연말연시 장관을 연출하기 위해 태국관광청 및 RSTA와 협력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태국 라차프라송의 주요 랜드마크인 Magnolias Ratchadamri Boulevard에 놀라운 빛과 스펙터클한 음향으로 축제 시즌을 축하하며, 방콕의 스카이라인을 환하게 밝힐 것이다.
이달 3일, 태국 굴지의 부동산 개발업체 중 하나인 Magnolia Quality Development Corporation Limited(MQDC)과 태국관광청(Tourism Authority of Thailand, TAT) 및 라차프라송 스퀘어 상업조합(Ratchaprasong Square Trade Association, RSTA)이 '아름다운 방콕 2020: 행복의 꽃(Beautiful Bangkok 2020: A Blossom of Happiness)'이라는 행사를 공동 조직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눈 부신 빛과 화려한 소리로 랜드마크인 Magnolias Ratchadamri Boulevard 타워를 멋진 관광명소로 만들어, 연말연시 방콕의 스카이라인을 휘황찬란하게 밝히고, 새해 카운트다운 디스플레이와 함께 절정을 이루며 마무리될 예정이다.
'아름다운 방콕'의 연례 디스플레이 행사는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한다. 올해 행사는 Magnolias Ratchadamri Boulevard 앞의 광장에서 다양한 액티비티를 선보이는 '경이로운 꽃의 땅(The Wonder Flower Land)' 행사와 더불어 진행될 예정이다.
'아름다운 방콕 2020: 행복의 꽃' 행사는 이달 16일(월요일) 오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처음으로 개시된다. 이 멋진 장관은 12월 31일 새해 카운트다운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Magnolias Ratchadamri Boulevard 앞에서의 액티비티는 17일부터 31일까지 오후 6시부터 11시 사이에 일반 대중에게 공개된다.
이번 행사는 태국인뿐만 아니라 전 세계 방문객을 위해 연말연시 라차프라송에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흥미로운 관광명소로서 방콕의 입지를 다지고, 전 세계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을 목표로 한다.
MQDC CEO Visit Malaisirirat는 "이번 '아름다운 방콕 2020' 행사는 모두에게 행복과 호의를 전하고, 방콕과 태국의 관광산업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라며 "우리는 올해 행사를 그 어느 때보다 더 크고 화려하게 개최하기 위해 많은 투자를 하고 있으며, 또한 Magnolias Ratchadamri Boulevard 앞 광장에 '경이로운 꽃의 땅'을 조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첨단 AI 기술과 일본 크리에이티브 팀의 도움으로 감각적인 빛과 사운드 쇼를 설계 및 실행했다"라며 "우리는 60층의 최고급 주거 단지이자 라차프라송의 랜드마크인 목련 꽃잎에서 영감을 얻은 독특한 디자인의 Magnolias Ratchadamri Boulevard에 이미지를 투사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 행사의 하이라이트에는 인터랙티브 기능이 포함돼 있어, 개별 관람자의 심장 박동에 맞춰 라이트 쇼를 개인화 할 수 있다.
MQDC는 Ratchadamri, Rama IV 및 Siam Square를 따라 '아름다운 방콕 무료 셔틀(Beautiful Bangkok Free Shuttle)' 서비스를 조직함으로써, 축제 시즌 동안 추가 편의를 제공한다.
또한, '아름다운 방콕 2020: 행복의 꽃'의 최고 이미지를 선정하는 사진 콘테스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전체 우승자에게는 라이카 카메라가 수여되며, 기타 수상자의 사진은 태국관광청의 관광홍보를 위한 엽서로 재생산될 예정이다. 수상 사진은 태국관광청과 MQDC가 구도, 아름다움, 에너지 및 창의성을 평가해서 선정한다.
태국관광청장 Yuthasak Supasorn은 "방콕과 태국은 라이프스타일과 관심사를 불문하고 모든 유형의 관광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다양한 관광명소를 갖추고 있어, 전 세계적으로 선호되는 관광지"라며 "이번 '아름다운 방콕 2020: 행복의 꽃' 행사는 도시의 매력을 한층 돋보이게 만드는 보편적인 매력과 시각적 풍부함을 갖춘 주요 행사"라고 강조했다.
RSTA 회장 Chai Srivikorn는 "라차프라송 스퀘어(Ratchaparasong Square)는 매일 6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중요한 도시 관광지이자 비즈니스 및 상업 지구로, 성수기에는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90만 명 이상으로 증가했다"라며 "이번 '아름다운 방콕' 행사는 지난 2년간의 행사에서 수많은 태국인 및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이 지역의 사업주들은 모든 사람을 즐겁고 기쁘게 만들기 위한 공동 노력으로 광범위한 활동을 준비함으로써, 이 지역 최고의 쇼핑 및 라이프스타일 관광지로서 라차프라송의 지위를 강화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아름다운 방콕 2020: 행복의 꽃' 행사의 스케줄 및 사진 콘테스트 규정은 웹사이트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국관광청(TAT)은 태국을 지속가능한 방식의 선호 관광지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태국 관광 진흥을 위해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방향을 인도하고 있다.

태국을 지속가능한 방식의 선호 관광지로 만든다는 것은 경제적, 사회적 및 환경적 책임의 균형을 유지하고자 하는 실천을 강조하는 한편, 태국을 관광객이 선정한 체계 최고의 관광지 중 하나로 만든다는 것을 의미한다.

태국관광청은 태국 관광상품의 매력을 강조하고, 관광사업의 가치 사슬에서 지속가능한 소득 분배를 촉진하는 마케팅 및 홍보 활동을 수행한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