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컨설팅 김종남(John Kim) 대표, 글로벌 재보험사(Re-insurance)에서 임원 리더십 강의

박정길 | 기사입력 2019/12/02 [17:34]

메타컨설팅 김종남(John Kim) 대표, 글로벌 재보험사(Re-insurance)에서 임원 리더십 강의

박정길 | 입력 : 2019/12/02 [17:34]

글로벌 조직개발 전문가 메타컨설팅 김종남(John Kim) 대표가 글로벌 재보험사(Re-insurance)에서 매니저 및 임원진을 위한 임원 리더십 강의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메타컨설팅 측에 따르면, 이번 강의는 성과 및 사람 관리를 해야 하는 관리자들에게 필수적인 임원 리더십을 이해하고 실무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의사결정, 시스템사고, 다양성, 권한 위임, 기업가 정신 등의 역량을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체험학습 방식으로 진행되어 참가자 스스로 역량 강화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가 됐다는 평이다.
 
20여 명의 임원들은 세 그룹으로 나누어 최근 인기가 높은 구조물 구축과 마케팅용 패키징 설계, 비전 달성 게이미피케이션에 참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60분 내외로 이뤄진 각 활동은 참가자들이 학습 내용을 적용해 향후 현업을 개선할 수 있는 방향으로 진행됐다.
 
레고로 구조물을 만드는 프로그램의 경우 오락적인 재미요소가 더해져 참가자들의 몰입도가 높았다. 기업의 핵심가치를 반영해 레고 구조물을 만드는 세션에는 각 임원에게 어떤 역할과 책임 수행이 필요한지를 정의 내려야 하는 긴급 미션이 주어졌다. 또한 조직내 핵심 과제 수행 시 권한 위임의 기능과 프로세스를 도출해내는 과제를 수행했다. 
 
기업가 정신을 고취시기 위해 마련된 마케팅용 패키징 설계도 참가자들의 좋은 반응을 끌어냈다. 주어진 재료를 사용해 특정 상품의 패키징을 마무리하는 활동으로 임원진은 마케팅, 영업, 상품 및 품질 관리 등 다양한 부서 간의 입장을 고려하며 조직에서 시스템 사고의 적용 방법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의 주제와 관련하여 수행된 사항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마무리한 이번 워크숍은 임원진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메타컨설팅의 김종남(John Kim) 대표는 “본 워크숍을 통해 관리자 개인뿐만 아니라 회사의 경쟁력도 함께 끌어올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조직의 라이프 사이클별로 요구되는 리더의 조직관리 및 리더십 역량에 대한 깊은 고민을 할 때 진정한 리더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내에서 차별화된 리더십 프로그램 설계 보유자로 주목받고 있는 김종남 대표는 아이비리그인 펜실베니아 대학에서 조직개발 석사 과정을 수석 졸업하고, 코넬대학교에서 인사관리(HRM) 과정을 이수한 글로벌 조직개발 전문가이다. 현재 국내 조직문화와 리더십 부문에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