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어로 의사소통하는 데에 최고의 가치를 두고 집필

▲ 사진= 도서 "참 한국어" 이미지 © 도서출판 참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최근 한국어를 배우고 싶어하는 외국인들이 늘어나게 되면서 한국어교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한국어교원을 취득할 예정이거나 이미 취득한 사람은 한국어교재에 대한 선택이 쉽지 않다.

도서출판 참은 온·오프라인 통합 한국어교재 “참 한국어 1‧2 시리즈” 를 2016년 출시하였다. 이 책은 한국어교재 스테디셀러로서 한국어교사 등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다.
도서출판 참은 오랫동안 국내외 대학의 한국어 교육현장에서 외국인 학습자들과 함께 해온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금의 “참 한국어 1‧2 시리즈” 가 만들어졌다. 처음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많은 외국인 학습자들이 한국어를 기초부터 쉽고, 재미있게, 배우고, 익혀, 한국어로 의사소통하는 데에 최고의 가치를 두고 집필하였다.
참 한국어 1‧2 시리즈는 한국어 정규과정 교재로 초급, 중급 수준으로 구성되어 있다. 배운 내용을 정리하고 확인할 수 있는 별도의 워크북도 함께 있어서 보충교재로도 활용할 수 있다. 한국어를 쉽고 생생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하였고 학습효과를 더욱 높여줄 수 있다. 외국인 학습자들을 위해 한글의 구성부터 한국어 발화를 위한 기본 문법을 정리한 교재이다.
또한, 한국어 초급학습자들을 대상으로 개발된 “ᄎᆞᆷ 한국어 시리즈” 는 눈에 쏙쏙 들어오는 깔끔한 구성에 아기자기한 그림까지 곁들여 어휘 및 본문, 문법, 한 걸음 더, 읽고 말하기, 듣고 말하기, 영문 번역 등 총 여섯 가지의 챕터로 나눠져 있고 말하기, 읽기, 쓰기, 듣기, 네 가지 영역을 통합하여 학습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도서출판 참이 발간한 참 “한국어 1‧2 워크북” 은 기본 문법을 중점으로 반복학습 및 확장연습을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스스로 학습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또한, 교사는 워크북을 과제물로 활용하여 학습자의 수업 이해도와 이해 수준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맞춤식 개인별 학습도 가능하다.

특히 ‘온·오프라인 통합교육’ 을 반영하여 본문내용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였으며 언제 어디서든지 참코리아닷컴 사이트 에서 영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베트남어로 원어민 강사의 온라인 강의로 무료학습이 가능하다.
도서출판 참 홍보대사 가수 구정현은 현재 토픽코리아 한국어교원 3급 양성과정 수강생이다. 2007년 '오죽했으면' 곡으로 노래방 1위로 등극하고 많은 사랑을 받았던 발라드 가수 구정현이 10년만에 새앨범 '잡고싶다' 로 컴백했다. 가수 구정현은 2016년도 케이블 음악 채널 M.net의“너의 목소리가 보여”에서 GOD편 최종 1인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도서출판 참은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의 관계사이며 참 한국어 1‧2,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의 이론과 실제, 토픽(TOPIK)시리즈 등 한국어교재와 관광통역안내사, 청소년상담사 수험서, 한국어교원 필독서“나는 한국어 교사입니다”와 여행필독서“고수의 여행비법(항공편)”, “리얼 크루즈 여행”등 각종 단행본을 발간하는 출판사이다. 이밖에 베스트셀러‘베트남 투자ㆍ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베트남 법’, '베트남 문화의 길을 걷다',‘베트남 경제 리포트’등 베트남을 소개하는 전문 책을 펴낸 바 있다.
한편, 토픽코리아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공식교육기관으로 항공승무원과정(스튜어디스), 항공화물과정 국제공 취득과정을 인터넷교육으로 근로자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국제영어강사 캐나다 온라인테솔(TESOL)과 커피바리스타 일반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