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컴퓨터활용능력 이미지 © 토픽교육센터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에서는 컴퓨터활용능력 1급 자격증 시험 준비를 위해 11월 13일에 근로자 국비지원무료로 개강한다. 본 과정은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한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정부정책으로 인한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자부담 조정으로 11월 1일부터 고용노동부 지정 일부 과목에 대해 수강료 지원금 60%∼100%가 적용된다. 컴활 1급 과정이 속해있다.
컴퓨터활용능력은 사무자동화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그 중에서 1급 의 경우 MS Office 2007 중 액셀과 엑세스(Excel 2007, Access 2007) 사용능력을 평가하는 컴활 1급이 가장 높은 난이도의 시험이다. 컴퓨터활용능력 1급과 컴퓨터활용능력 2급의 응시자격은 제한이 없다. 합격기준은 필기·실기의 경우 과목별 1급의 경우는 두과목 모두 100점 기준 70점 이상이어야 한다.
산업계의 정보화가 진전되면서 영업, 재무, 생산 등의 분야에 대한 경영분석은 물론 데이터 관리가 필수적이다. 산업현장에서 기본적인 엑셀의 기능을 익힐 수 있도록 이해시키고 취득하도록 필기 + 실기 학습을 진행한다.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시간 내 필요한 업무의 처리능력을 배양하여 단순 반복적인 작업을 없애고 유사작업을 간소화하는 등의 처리능력을 가진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과정으로 단순히 자격증뿐만이 아닌 실제 업무에 필요한 서식을 배움으로써 실무 활용도 또한 높은 과정이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는 미스코리아 출신 모델 장현옥과 SBS“웃찾사”출신 개그맨 이수한,“땡잡았어요”트로트가수 향기와‘잡고싶다’발라드가수 구정현이 홍보대사이며 (사)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임원사이고 사단법인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회원사이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양성과정을 온라인교육을 통해 국비지원한다.
토픽코리아 교육센터는 주택관리사, 직업상담사 2급, 관광통역안내사, 임상심리사 2급, 청소년상담사 2급‧3급, 물류관리사, 국제무역사 1급, 드론자격증(필기), FAT 2급(회계실무), 농산물품질관리사, 경비지도사 취득과정을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로 운영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공식교육기관으로 항공승무원(스튜어디스)과정, 항공화물과정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인터넷교육으로 근로자 국비지원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은 한국어교원3급, 국제영어강사 캐나다 온라인테솔(TESOL)과 커피바리스타 일반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