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관리사는 정년이 없다. 오히려 연륜을 필요로 하는 직무가 많아 퇴직을 시작하는 50대와 60대가 주택관리사로서는 한창인 나이다. 노년에도 안정적인 경제 활동을 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퇴직 후 제2의 인생을 준비하기 위해 시험에 도전하고 있다. 또한 짧아지는 퇴직 시기에 따라 청장년층의 관심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주택관리사 시험은 2020년부터 상대평가 방식으로 전환된다. 늘어나는 주택관리사에 대한 수급 불균형의 해소와 주택관리사에 대한 사회적 인식 재고, 근로조건의 개선을 위해 상대평가로 전환되는 것이다.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매 과목 40점 이상이면 무조건 합격이었던 주택관리사 시험은 이제 경쟁 체제로 들어가게 됐다.
이와 관련해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이 올해 주택관리사 시험에서 불합격의 고배를 마신 수험생을 위해 ‘다시 도전 특별 지원 이벤트’를 마련했다.
△주택관리사 시험에 응시한 경험이 있는 수험생 △에듀윌에서 수강했지만 수강이 종료된 수험생 △타사에서 강의를 수강했지만 만족하지 못한 수험생 등 주택관리사 시험에 재도전하는 수험생을 위해 수강료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주택관리사 수험생은 수험표 혹은 강의 구매 내역을 촬영한 후 에듀윌 고객센터 메일로 송부한 후 유선상으로 할인을 신청하면 된다. 이에 대한 세부사항은 에듀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에듀윌은 대통령상을 비롯한 정부 기관상 10관왕을 달성한 종합교육기업이다.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았으며 한국리서치로부터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1위 기업을 입증 받은 기업이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