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20~40대의 비만율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나 건강관리에 빨간불이 켜졌다.

비만율 상승의 주요 원인은 고칼로리 배달음식 선호, 운동부족 등이 꼽히고 있다. 실제로 유산소 운동을 일정 시간 이상 하는 남성 비율은 2015년 62%에서 지난해 51%로 급감했다. 몸을 덜 움직이면서 인스턴트음식을 먹으며 게임이나 유튜브 시청 등 정적인 취미생활을 주로 하다보니 자연스레 체중이 증가할 수밖에 없는 것.

하지만 이제 게임을 하면서 운동을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닌텐도가 최근 게임과 운동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피트니스 어드벤처 '링 피트 어드벤처(Ring Fit Adventure)'를 출시한 덕분이다.

패키지에는 플레이에 필요한 주변기기인 링콘과 레그 스트랩이 있는데, 이들은 신체 움직임을 인식할 뿐만 아니라 가슴과 배, 팔, 다리 등의 움직임과 힘을 인식시켜 게임 세계와 연동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에 실제로 운동을 할 수는 없더라도 대안으로 사용가능한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각 레벨에는 게임 속 캐릭터가 움직이고 적과 싸우는 동시에 플레이어가 올바른 모양과 형태를 갖추도록 돕는 다양한 운동 루틴이 포함돼있다.

링피트어드벤처처럼 활동량이 많은 게임을 즐기려면 운동매트가 필수이다. 점프를 하거나 제자리에서 뛰는 동작이 많기 때문에 자칫하면 층간소음으로 이웃에게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건강한형제들에서 출시한 요가매트 ‘악마매트’는 특허 받은 ‘9중 알집구조’가 적용돼 매트 위에서 뛰어도 층간소음을 예방했다.

국제공인 시험기관인 (주)한국소음진동에서 층간소음 테스트 결과 68DB에서 29DB로 '속삭이는 정도의 소음'으로의 경감효과를 확인했다.

또한, 적당한 쿠션감이 있어 부상 방지에도 효과적이며, 운동 중에 매트가 움직이지 않도록 PVC논슬립 특수 가공처리하여 밀림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건강한형제들 관계자는 “링피트 어드벤처가 인기를 끌면서, 아랫집 걱정없이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악마매트를 찾는 소비자들도 늘어나고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