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EY_A 380 © 에티하드항공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아랍에미리트의 국영 항공사, 에티하드항공이 온라인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에티하드항공 공식 홈페이지를 개편하였다.

이번 개편으로 에티하드항공의 고객들은 보다 편리한 여행 계획, 정보 검색 및 예약 관리가 가능해졌다.
에티하드항공의 새로운 홈페이지는 깔끔하게 재디자인된 콘텐츠, 이미지 및 그래픽과 함께 더욱 빨라진 페이지 로딩 속도를 제공함은 물론, 세계화에 발 맞추어 총 16개 국어로 구성된 홈페이지를 지원하여 더욱 사용자의 편의를 높였으며, 탐색이 편리하도록 페이지 수 구성을 단순화하여, 이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더욱 쉽게 취사선택할 수 있게 하였다.


▲ 사진=EY_a380 ©에티하드항공 제공

에티하드항공 그룹의 최고 디지털 책임자 프랭크 마이어(Frank Meyer)는 “고객 경험 향상은 에티하드항공에서 추구하는 핵심 목표입니다. 점점 더 많은 승객들이 여정 관리를 위해 디지털 채널을 사용한다는 사실에 기반하여, 에티하드항공 웹사이트 방문객에게 우수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웹사이트를 완전히 새롭게 탈바꿈하였습니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모바일을 통해 에티하드항공 웹사이트에 접속하는 고객들의 비율이 더 높아짐에 따라 새로운 웹사이트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또는 데스크톱 컴퓨터 등 모든 디지털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정보 접근성을 향상시켜 공항에 도착하기 전에 빠르고 쉽게 정보 확인이 가능해졌다.
최근 알려진 바에 따르면, 항공권 예약과 관련한 전반적인 서비스를 지원하는 새로운 통합 기술의 도입으로, 이전 에티하드항공을 통해 직접 예약한 고객들만 이용할 수 있었던 셀프 서비스 및 온라인 체크인 기능을 모든 채널을 통해 지원하게 되면서, 현재 전체 승객의 25% 이상이 이를 이용하기에 이르렀다.

이에 프랭크 마이어는 “이번 성과는 에티하드항공 디지털 로드맵의 중요한 이정표로 자리 잡았으며, 이는 작년, 승객이 비행 전에 맞춤형 여행 옵션을 온라인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던 성공적인 디지털 공간 활용 사례에서 기인한 것으로, 에티하드항공이 발전을 거듭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디지털 사회에서 에티하드항공은 늘 새로운 시도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 사진=EY_a380 © 에티하드 항공 제공

가까운 시일 내 에티하드항공은 모바일 접근성을 강화하여 더욱 사용하기 편리한 결제 시스템을 자랑하며, 통합 엔드 투 엔드(End-to-end) 솔루션을 적용한 새로운 예약 엔진을 제공할 예정에 있다.

이에 따라, 에티하드의 고객은 결제 시 현금, 에티하드 게스트 마일리지, 혹은 현금과 마일리지를 혼합하여 사용 가능하게 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에티하드항공은 더욱 향상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여 고객들이 전체 여행 경험을 한 곳에서 손쉽게 관리할 수 있게 하기 위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이에는 보다 편리한 항공권 예약, 에티하드 게스트 회원(에티하드 마일리지 회원)을 위한 로열티 혜택, 에티하드 홀리데이 패키지와 관련한 사항이 포함될 예정이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