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전문 브랜드 밸런스온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Wadiz)에서 신제품 ‘에어셀 필로우 플러스’에 대한 펀딩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밸런스온’은 자동차용품 전문기업 불스원이 운전자의 건강을 위해 개발한 특허 소재 ‘에어셀 베타젤’을 바탕으로 런칭한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로 ‘밸런스온 골반시트’, ‘밸런스온 핏 시트’ 등 장시간 사용해도 언제나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프리미엄 기능성 제품들을 선보여 왔다.
밸런스온은 지난 4월, 에어셀 베타젤을 적용한 무중력 방석 ‘밸런스온 핏 시트’를 와디즈를 통해 런칭하며 와디즈 방석 부문 역대 1위 성적으로 펀딩을 성공시킨 바 있다. 이를 계기로 에어셀 베타젤 신소재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했으며, 그 결과 에어셀 베타젤을 적용한 ‘베개’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가장 높은 것을 확인했다.
이후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한국표준과학원과 함께 한국인의 대표적인 두상과 남녀의 어깨, 목, 체형에 맞춰 연구를 진행, 에어셀 베타젤을 전면부에 적용한 ‘에어셀 필로우 플러스’ 개발에 성공했다. 신제품은 펀딩 참여자들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탄생한 제품인만큼 합리적인 가격으로 보답하기 위해 와디즈 펀딩을 통해 가장 먼저 선보이게 됐다.
신제품 ‘에어셀 필로우 플러스’는 2중 허니콤 육각기둥 구조의 에어셀 베타젤이 베개 전면에 넓게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에어셀 베타젤의 뛰어난 탄력성과 복원성이 경추와 후두부의 압력을 분산해 혈관 눌림을 방지, 어떤 자세에서도 편안한 수면 환경을 제공하고, 이상적인 경추 각도를 잡아준다. 또한 에어셀의 에어 펌핑 효과와 5개의 에어홀이 갖춘 우수한 통기성으로 머리의 체열과 습도를 낮춰줘 밤새 쾌적하게 숙면을 취할 수 있다.
펀딩은 10월 22일 오후 2시부터 목표 금액을 100% 이상 달성해야만 후원자에게 상품이 제공되는 ‘리워드 펀딩’ 방식으로 진행된다. 리워드 구성에 따라 최대 6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와디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불스원 헬스케어 사업부 전병익 이사는 “이번 신제품은 밸런스온의 핵심 소재 에어셀 베타젤을 직접 경험해 본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탄생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는 제품”이라며 “와디즈 역대 펀딩 중 방석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밸런스온 핏 시트처럼, 신제품 에어셀 필로우 플러스 역시 ‘와디즈 1위 베개’라는 타이틀을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밸런스온은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10월 한 달 간 밸런스온 공식 몰에서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와디즈 역대 펀딩 중 방석 부문 1위를 기록한 ‘밸런스온 핏 시트’와 수험생들의 집중력 향상을 돕는 ‘밸런스온 골반시트’를 각각 30%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