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종영된 ‘멜로가 체질’…방영시간대 138% 매출 상승하기도

국내 최대 치킨프랜차이즈 기업인 BBQ가 지난 달 종영된 ‘멜로가 체질’에 참여한 PPL이 성공적이라고 발표했다.


JTBC 드라마 ‘멜로가 체질’이 9/28일 종영까지 총 8주동안 약 1,860만가구에 노출이 되고, 온라인 클립 영상을 통해 1,150만View가 추가 노출이 되는 등 PPL로 참여해 큰 성공을 거두었다.


뿐만 아니라, 종영 이후 6주동안 총 170회의 재방송 편성을 통해 브랜드 노출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치킨’을 추구하는 BBQ는 이번 드라마를 통해 방송시간대에 평균 매출대비 138%가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또한, PPL을 통한 BBQ 제품에 대한 관심 증가로 시청자들의 자발적 리뷰가 3만 8천건 가까이 생성되면서 화제를 낳았다.


특히, 한 시청자는 ‘불금엔 멜로가 체질, 나는 비비큐 치킨이 체질’이라는 리뷰로 PPL이 매출을 견인하고 있음을 보여줬다.

드라마 '멜로가 체질'은 종영 이후에도 드라마 OST인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느껴진 거야’라는 곡이 음원차트 2위를 달성하는 등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고, 유투브 드라마 동영상에도 BBQ 브랜드가 노출이 되어 브랜드 인지도를 크게 높이고 있다.


BBQ는 향후에도 드라마, 예능, 영화 등 좋은 프로그램에 브랜드와 제품을 성공적으로 알릴 수 있는 PPL 전략을 계속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