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Aerial view of Satonda Island © 버라이어티크루즈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작은 것이 아름다우며 그것은 비단 버라이어티 크루즈의 요트 크기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 작은 행동들이 큰 차이를 이끌어 낸다. – 버라이어티 크루즈 영국 지사의 크리스 로렌조
그리이스 메가 요트 크루즈사로 유명한 버라이어티 크루즈의 2019 년은 아주 특별한 해로 기억되고 있다.

처음으로 인도네시아 크루즈 일정을 소개하였고, 그리이스를 포함하여 여러 국적의 관광객들이 버라이어티 크루즈로 인도네시아 여러 섬을 관광하였다.

파노라마 Ⅱ 의 캡틴 레온티오스 안토니오 선장 역시 아름다운 인도네시아의 매력에 빠졌으나 인도네시아 역시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의 영향을 받는 것에 깊은 유감과 안타까움으로 작은 결심을 한다.

크루즈 스탭들 에게 있어 크루즈 승객들이 관광을 나간 시간은 그들의 휴식 시간이 될 수 있는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크루즈선이 정박해 있는 동안 시간을 쪼개어 안토니오 선장은 근처 해안가의 플라스틱 쓰레기들을 수거한 후 다음 기항지로 가서 버리기 시작한 것이다.

이후 스텝들도 동참하게 되고, 기항지 관광 대신 크루즈에서 휴식을 취하던 승객들도 크게 공감하고 함께 참여하여 이제는 비치 클린업이 크루즈 일정의 액티비티로 전개되었다.
자연 보호는 모든 지구인들의 숙제이며 버라이어티 크루즈 역시 환경 보호에 많은 관심을 갖고 앞장서고 있다.

크루즈내 플라스틱 컵과 빨대 사용을 금하는 것은 물론 해양플라스틱 쓰레기 수거에 이르기까지 아름다운 자연을 유지하고 좀 더 나은 자연 환경 보호를 위해 작은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버라이어티 크루즈는 2019년의 인도네시아 크루즈를 성공리에 끝내고 2020 년 5 월 30일부터 인도네시아 발리 크루즈 운항을 기대하고 있다.


▲ 사진=Variety Cruises Beach Cleanup FLORES ISLAND © 버라이어티크루즈 제공

1949년 그리이스에서 시작된 버라이어티 크루즈의 항해는 현재 그리이스는 물론 인도네시아까지 세계를 선도하는 소형 선박 크루즈 개척자중 하나로 성장했으며 세이셀을 포함하여 서아프리카와 아이슬랜드 지역으로 부티크 요트 크루즈 여행을 제공하고 있다.

버라이어티 크루즈는 2016년 USA Today Reader’s 선정, 세계 최고의 부티크 크루즈 라인을 수상하였으며 2015년과 2016 년 Cruise Critic Edditor’s Choice 선정, 최고의 요트 크루즈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세계적인 크루즈 리뷰 사이트이자 온라인 크루즈 커뮤니티인 Cruise Critic®은 리뷰와 소비자 평점에 기반하여 2018년 동부 지중해 최고의 스몰 크루즈선으로 선정하였다.
이밖에 버라이어티 크루즈에 대한 문의는 에스마케팅으로 하면 된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