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 젯스타, 호주의 대표적인 휴양지로 꼽히는 골드코스트 직항 노선 최초 운항
• 주 3회 정기 직항 노선 저가에 이용 가능…호주 여행 더욱 용이 해져
• 신규 노선 론칭 기념 프로모션 진행… 편도 운임 단 3만원에 제공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항공사 중 하나인 젯스타 그룹(Jetstar Group)은 오늘 서울-골드코스트 직항 노선을 최초로 취항하고, 저비용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단, 운항은 정부 및 관계 당국의 승인 여부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 사진=젯스타가 서울-골드코스트 노선을 최초로 취항하고, 오는 12월 8일부터 주 3회 정기 운항한다
© 젯스타 제공
젯스타는 제주항공 과 함께 편명 공유(코드쉐어) 협약을 체결, 보잉 787-8 드림라이너 항공기를 이용해 서울-골드코스트 노선을 오는 12월 8일부터 주 3회 정기 운항할 계획이다.

▲ 사진=호주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휴양 도시 골드코스트 © 젯스타 제공

이처럼 획기적인 3만원의 편도 운임은 인천공항에서 국내 대표적인 서핑 스팟인 강원도 양양의 서피비치를 대중교통으로 이동할 때와 상응하는 비용으로, 젯스타는 서핑족을 포함한 국내 여행객들이 매우 합리적인 비용으로 골드코스트의 웅장한 해변과 서핑 명소를 즐길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 같은 이벤트를 마련했다.

탑승기간은 2019년 12월 8일부터 2020년 9월 16일까지로, 비행편은 젯스타 웹사이트를 통해 예약 가능하다.


젯스타 그룹 CEO 가렛 에반스(Gareth Evans)는 “골드코스트는 호주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휴양 도시로, 그 아름다운 전경은 한국 여행자들 역시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골드코스트는 머지않아 한국인들이 손꼽는 인기 휴양지로 떠올라 호주 여행의 관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에반스 CEO는 이어 “조사결과에 따르면, 한국인들은 다른 아태지역 국가 중 그 어느 나라 국민들보다 여행을 즐기고 있다. 호주는 한국인들이 가장 여행하고 싶어하는 국가 중 하나이지만, 저가의 직항편이 없다면 호주로 여행할 가능성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젯스타는 서울-골드코스트 노선을 저비용으로 제공하는 최초의 항공사로서, 한국 여행객들에게 아름다운 환경과 다양한 볼거리, 맛있는 음식, 천혜의 자연과 야생동물 등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관광객들이 골드코스트에서 시드니, 멜버른 등 호주 7개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직항 연결노선을 제공할 계획이다.
에반스 CEO는 “호주 관광객들 사이에서 호주-한국 귀항 노선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행 저가항공 노선이 취항하면 한국 역시 호주 여행자들이 가장 방문하고 싶은 국가 중 하나로 떠오를 것으로 보인다”며, “서울을 비롯한 주변 지역은 호주 방문자들이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접하고, 호주인들에게 인기있는 쇼핑과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저비용항공이 여행 트렌드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은 경험을 통해 익히 알고 있다. 일본의 경우, 2007년 처음으로 노선을 개설한 이래 호주의 일본 방문객이 2배 이상 늘었다”고 말했다.


서울-골드코스트 노선은 2019년 12월 8일 정식 취항한다. 편도 운임의 정상 가격은 17만4천7백 원*부터 시작된다.


[젯스타 소개]
젯스타 그룹(Jetstar Group)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항공사로, 지역내 최다 노선을 갖춘 항공사 중 하나다. 젯스타 그룹은 호주와 뉴질랜드에 기반을 둔 젯스타 항공(콴타스 그룹 계열사),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젯스타 아시아, 베트남에 기반을 둔 젯스타 퍼시픽과 일본에 기반을 둔 젯스타 재팬으로 이뤄져 있다. 젯스타 그룹은 2019회계연도 기준 총 3천8백만 명 이상의 승객을 수용했다.


[골드코스트 소개]
골드코스트는 호주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휴양 도시다. 아름다운 해변과 서핑, 테마파크, 쇼핑, 나이트라이프와 힌터랜드 등으로 유명한 골드코스트는 지난 수십년간 많은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골드코스트는 퀸즈랜드주 남동쪽에 위치해 있으며, 브리스번 남쪽으로 약 1시간 거리에 있다. 북쪽으로는 옥센포드, 남쪽으로는 쿨랑가타, 동쪽으로는 사우스 스트라드브로크섬이 위치해 있으며, 해안쪽으로는 서퍼스 파라다이스(Surfer’s Paradise)까지 이어져 있다. 골드코스트에는 장장 70km에 달하는 해안선이 끊임없이 펼쳐져 있으며, 가장자리 부분에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국립공원을 포함해 열대우림이 들어선 힌터랜드가 위치해 있다. 골드코스트는 천혜의 자연, 쾌적한 기후, 여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이 특징이며, 고도로 발전된 관광업이 경제의 주를 이루는 지역이다.


[제주항공 소개]
한국의 대표적인 저비용항공사인 제주항공은 승객 수, 항공기 수, 수익 및 순이익을 기준으로 한국 최대의 저비용항공사다. 지난 13년간, 제주항공은 한국의 항공 트렌드를 주도해 오며 누구나 쉽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항공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제주항공은 70개 이상의 노선을 통해 아시아태평양 지역 전역에 연간 1천만 명 이상의 승객을 수송하고 있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