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가신 부모님 등을 만나는 성묘는 상당히 뜻깊은 일이지만, 제사 음식을 차려야 하는 등 상차림 문제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특히 상차림을 주로 준비해야 하는 여성들에게는 상당한 고민이 될 수밖에 없다.
이런 가운데 상차림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추모공원이 있어 눈길을 끈다. 바로 최고의 재료를 사용해 부모님께 올리는 제사음식을 마련해주는 서비스를 제공 중인 ‘광릉추모공원’이다.
광릉추모공원은 모든 제사음식에 국산 재료와 직접 담근 장류를 사용한다. 공원 바로 옆에 위치한 서운동산에서 직접 만들어 바로 제공하는 형태의 서비스다.
성묘 당일 음식을 만들기 때문에 신뢰 속에 주문할 수 있는 상차림이며, 23가지의 제사음식과 제사를 지낼 상, 그릇(나무목기), 전지 등 음식뿐만 아니라 필요한 물품이 함께 제공된다. 기본적인 상차림마저도 전문직원이 직접 세팅을 해주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한 서비스다.
성묘를 마친 후에는 길 하나 건너에 위치한 서운동산을 방문해 성묘를 함께한 아이들에게 경험을 선사할 수도 있다. 이곳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자연 속 테마파크로, 16곳의 테마 정원 산책이 가능하다. 또한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동물 체험 등 다채로운 경험 콘텐츠도 마련돼 있다. 곳곳에는 전경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카페와 레스토랑이 마련돼 기쁨 속 하루의 성묘를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광릉추모공원은 이처럼 다양한 서비스와 즐길 거리를 마련해 성묘가 힘든 것이 아닌 온 가족이 자연 속에서 부모님을 만나는 행복한 순간임을 전달한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