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시프렌즈 셀프빨래방 화성 향남 상신점

빨래방창업 전문 기업 워시프렌즈가 다음달인 9월 초, 베트남 하노이에 베트남 빨래방 직영점을 오픈한다. 워시프렌즈 베트남 하노이점은 기존 국내 워시프렌즈의 셀프빨래방에서 무인으로 운영되었던 개념과는 다른 유형으로써 한 건물 전체에 셀프빨래방·프리미엄피니싱룸·딜리버리·카페&휴게공간 등의 유인·멀티편의점으로 운영되어 다양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9월초 오픈 날에는 사자춤·컷팅식 등의 오픈행사와 함께 지점에 대한 소개 및 워시프렌즈 사업설명회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국내 워시프렌즈 셀프빨래방 지점은 무인·1인으로 운영되어 매년 자영업자에게 큰 걱정거리가 되는 국내의 인건비 문제를 단숨에 해결했다. 이러한 운영방식은 빨래방 점주가 매장 영업시간에 계속해서 매장에 상주하지 않아도 빨래방수익창출이 가능한 구조이기 때문에 워시프렌즈 셀프빨래방은 빨래방 점주 1인으로도 충분한 운영이 가능하고, 점주가 부재중인 시간대에도 무인포스시스템인 키오스크 및 고객이 셀프로 조작과 결제가 가능한 상업용세탁장비 및 기타장비의 구축으로 무인점포로써의 운영이 가능하게 했다.
키오스크를 통한 결제 및 카드결제가 가능하여 기존의 현금만 가능한 결제방식을 벗어나 고객은 결제방법에서 더욱 자유로워졌으며, 키오스크를 통해 고객관리·이벤트관리·포인트적립·가격설정·정산 등의 다양한 매장관리가 가능하다. 해당 내용은 모바일로도 실시간 확인·관리가 가능하여 지점을 관리하는 점주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또한, 해당업체는 본사에 무역팀이 상주하고 있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제조사·브랜드의 제품만을 직수입하여 셀프빨래방 오픈을 희망하는 예비점주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워시프렌즈 셀프빨래방의 주력상품은 미국 얼라이언스에서 제조되는 휩시(Huebsch)·맥씨(MAXI)·입소(IPSO) 및 프랑스·스페인 브랜드인 다뉴브(DANUBE) 등의 다양한 모델이 있으며, 국산 세탁장비와 운동화세탁장비 등 기타장비도 함께 보유하고 있다.
한편, 주식회사 워시프렌즈의 빨래방창업비용·창업시스템·창업지원 등 다양한 정보는 해당업체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상세 상담·미팅예약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