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고코투어, 핑클처럼 떠나고 싶다...캠핑·카라반시장 기지개 © 이비즈네트웍스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 고코투어, 핑클처럼 떠나고 싶다...캠핑•카라반시장 기지개?
○ 고코투어, 힐링예능 ‘캠핑클럽’ 인기에 카라반 이용문의 쇄도
○ 고코투어, 주말예능 ‘캠핑클럽’ 영향? 카라반 이용자 작년대비 44% 증가
○ 고코투어, 카라반 이용자 작년대비 44% 증가...특별한 여행 경험 원해
JTBC 주말 힐링예능 ‘캠핑클럽’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도심을 벗어나 해변가 카라반•캠핑에 대한 여행객의 관심과 호기심이 증가하고 있다.
종합숙박•액티비티 플랫폼 고코투어(대표 박기범) 빅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7-8월 전체 숙박이용자 중 2.1%가 카라반을 이용한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이는 작년대비 44%증가한 수치라고 전했다. 또한 카라반을 이용한 연령층은 20대가 39%로 가장 높았으며, 30대(31%), 40대(23%) 순이다.
카라반은 트레일러 형태로 자동차와 주거공간이 분리되어 있으며, 침실, 주방, 간이테이블 등 다목적 주거공간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캠핑카에 비해 상대적으로 공간 활용이 더욱 유리하고 기존 차량에 매달고 다닐수 있다.
바닷가, 강가, 계곡 등 다양한 지역에 시설을 갖추고 있는 카라반의 숙박비용은 이용하는 시기, 규모 등에 따라 최저 7~8만원 선에서 20만원 대까지 다양하며, 대당 가격은 적게는 3000만원 안팎에서 크게는 수억원을 호가하는 등 다양한 가격대가 존재한다.
강원도 고성군에 위치한 삼포해수욕장 인근 삼포해변카라반을 운영중인 오션투유리조트 최종일 지배인은 “매번 같은 숙박시설 보다 특별한 여행을 경험하려는 사람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카라반 이용을 통해 사랑하는 이와 특별한 경험과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비즈네트웍스 소개
(주)이비즈네트웍스는 2006년 S/W 개발전문가들을 주축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에 발 빠르게 대처하여 고객이 안심하고 편리하 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개발에 핵심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현재 사업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저희가 할 수 있는 역량을 다양한 제휴를 통해 사업화할 수 있는 분야에 도전해 오고 있다.

또한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서비스함으로써 생활 속의 즐거움 을 창조하는 IT 토털 콘텐츠 대표기업으로서 진화해 나가고 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빠른 실행력으로 끊임없이 노력하며, 고객과의 약속을 소중히 생각하는 존중과 신뢰의 기업이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