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0여 년 동안 수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던 2차원 CAD 설계 방식이 커다란 혁명을 맞이하게 되었다. 그동안 현장에서 매번 발생하던 부정확한 도면 문제를 일시에 해결하는 3차원 설계 방식인 BIM(빔)이 등장하였기 때문이다. BIM 설계 방식은 정확한 도면, 효과적인 물량 산출, 정확한 공사 기간 관리를 목적으로 개발된 설계방식으로 평면 설계와 동시에 3차원 건물 설계가 가능한 방법을 말한다. 2016년부터 모든 건축물들이 BIM설계 방식으로 시행하고 있어, 이젠 BIM의 활용도가 점점 중요해지고, 그에 따른 인력 수요도 증가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디자인/IT 전문교육기관이자 국비지원 컴퓨터학원인 신촌 그린컴퓨터아트학원/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건축설계(BIM)양성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학원관계자는 “과정을 이수하게 되면 컴퓨터상에 시설물의 모든 정보를 3차원적으로 구현하면서 실무에 필요한 결과물을 완성시킬 수 있을 것이다.”라며, “수료 후에도 취업을 위한 1:1 상담 및 기업체 동행면접 등 취업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 과정은 국가기간 전략산업직종훈련으로 취업 준비생 또는 실업자,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고등교육기관 진학하지 않은 자), 대학 최종 학년 재학생으로 대학원에 진학하지 않은 학생(다음 연도 3월 1일 이전까지 졸업예정자) 등에게는 자비 부담 및 훈련비 한도 없이 전액 지원을 해주고 있으며, 훈련장려금도 최대 40만원 지원하고 있다.

이 외에도 그린컴퓨터아카데미/그린컴퓨터아트학원 국기대표과정으로 △스마트UI/UX(모바일 웹, 앱 개발) △편집디자인 △실내건축디자인(인테리어, BIM, 건축설계, 캐드, 3DMAX) △게임콘텐츠개발(게임콘텐츠제작, MAYA) △S/W개발(JAVA기반 응용SW엔지니어링) △ 영상편집, 에펙, 프리미어 △전산세무회계(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TAT/FAT) △사무자동화(OA, 컴퓨터활용능력) 등이 있으며 상세한 내용은 교육 상담을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그린컴퓨터아카데미/그린컴퓨터아트학원은 전국 21개지점(강남, 종로, 신촌, 노원, 신도림, 안산, 부천, 인천, 대전, 대구, 부산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고용노동부지정 실업자/재직자 우수훈련기관으로써 다양한 국비지원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은 전화상담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