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바이럴 마케팅 대행사인 마케팅웨이(대표 최준호)는 스타트업, 자영업자 등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홍보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블로그 및 카페 대행 서비스 상품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제공 = 마케팅웨이

마케팅웨이의 한 관계자에 따르면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효율의 광고를 추구하는 마케팅웨이는 블로그·카페 대행 서비스 상품을 통해 제한된 예산으로 업종에 맞게 타켓마케팅이 가능하다.”면서 “실질적인 DB확보가 가능하고 효율적인 고객·회원관리가 가능한 블로그 및 카페운영은 소상공인에게는 반드시 필요한 마케팅 수단이다.”라고 설명했다.
실제 블로그는 포털사이트 검색후 이동하는 채널 중 절반 이상인 52%를 차지하고 소비자 결정에 51% 이상의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영향력이 큰 채널이다.
블로그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익숙한 채널의 하나로 별다른 설정 없이 모바일페이지 구축이 가능하고 홈페이지형 블로그 스킨 제작을 통해 홈페이지 대체가 가능하다.
또한 카페는 업종과 분야별로 관심 있는 회원과 고객의 유입과 가입을 유도할 수 있고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이 모인 집합체이기 때문에 원할한 소통속에서 자신의 브랜드 노출을 통해 이미지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블로그와 카페를 관리하고 성장시키는 것이 일반인들에게는 쉽지 많은 않은 일이다.
포털의 어려운 로직분석과 키워드 추출역량, 스팸글과 악성회원 관리를 비롯하여 소비자와 포털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업로드 해야만 파워블로그와 대형카페로 발돋움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진제공 = 마케팅웨이

이에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 대행사 마케팅웨이는 업종별, 타켓별, 지수별로 키워드를 추출하고 글작성, 악성회원관리, 스팸글 관리 등을 비롯하여 전담마케터를 배치하여 광고주분들과 원할한 커뮤니케이션과 빠른 피드백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마케팅웨이를 통해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한 엄모씨는 “마케팅웨이를 만나기전까지 몇 달 전까지만 해도 계속해서 수입은 줄어들고 지출만 늘어나면서 적자에 허덕였다.”면서 “우연히 마케팅웨이와 상담을 통해 계약을 진행하고 7개월이 지난 지금은 적자로 인해 대출도 모두 갚고 적금도 붓고 있다.”면서 만족감을 전했다.
이에 마케팅웨이 최준호 대표는 “대행사를 찾으실 때는 그 대행사의 실력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면서 “마케팅웨이는 수많은 강의와 컨설팅으로 다져진 그동안의 경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블로그 성장방법 오픈과 실제 알고리즘 분석을 기초로 적용해 나가면서 최고의 광고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