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식이두마리치킨(대표 : 이문용)이 하반기 신규 가맹점 모집에 나섰다. 소액 창업이 가능하면서도 최초로 내 점포를 마련하거나 업종 변경을 하려는 예비 창업자라면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호식이두마리치킨은 한 마리 가격에 두 마리를 제공하는 ‘가성비 아이덴티티’를 고수하면서 대표적인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한 때 대한민국 최다 친인척 · 지인 가맹 프랜차이즈로 한국 최고기록(2103년)을 달성한 만큼 매장 개설 투자 대비 매출액에서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 2016년 공정거래위원회 산하 공정거래조정원에서 공개한 국내 15개 치킨 프랜차이즈 비교 정보에서 호식이두마리치킨은 가맹 개설 투자 대비 매출액 1위에 오른 바 있다. 또 가맹점수 300개 이상의 치킨 프랜차이즈 정보공개서(2018년)를 보더라도 호식이두마리치킨 창업 가성비지수는 8.39로 가장 높았다. 인테리어 및 기타 설비에 들어가는 비용을 최소화해 거품을 줄이고, 지역 상권 상황에 맞춰 탄력적으로 운영이 되도록 각종 지원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창업 가성비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중요한 지표가 될 수 있다.
호식이두마리치킨은 ‘상생’을 경영의 한 축으로 삼고 있는 만큼, 가맹점들이 어려운 상황에 처했을 때 상생협력위원회를 통해 문제점을 해결하려는 점과 가맹점-가맹본부가 합심해 만든 ‘가가호호봉사단’을 통한 정서적인 교류도 가맹 개설의 매력 포인트다. 또 최근 어려워진 시장 환경에 따라 가맹점을 도울 수 있는 여러 제도를 기획 중에 있어 귀추가 모아지고 있다.
가맹점 개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호식이두마리치킨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