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인터컨티넨탈_키즈딜라이트 패키지 with 옥토넛 © 인터컨티넨탈서울 코엑스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7월 여름방학을 앞두고, 서울 시내 호텔들이 키즈 동반 가족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키즈 패키지를 출시했다.

특히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다양한 캐릭터와 컬래버레이션한 키즈 패키지들은 호캉스를 즐기며 추가로 캐릭터 선물 또는 체험 프로그램 등을 덤으로 이용할 수 있어 여타 키즈 패키지보다 만족도가 높다.
인기 캐릭터 <바다탐험대 옥토넛>, <캐리와 친구들>, <플레이모빌>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캐릭터로 무장한 키캉스(키즈+호캉스) 패키지들을 만나보자.
1.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 ‘옥토넛’과 함께하는 키즈 패키지 선보여!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7월 본격적인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인기 캐릭터 <바다탐험대 옥토넛>과 컬래버레이션한 키즈 딜라이트 패키지(Kids Delight Package with Octonauts)를 7월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패키지에는 호텔 2층에 마련된 키즈 전용 라운지와 야외 키즈 전용풀 등의 혜택이 포함되며, 가족 단위 투숙 고객을 배려해 성인 2인과 어린이 2인 등 4인 조식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운영 기간은 7월 5일(금)부터 9월 14일(토)까지 금요일과 토요일 체크인 한정(7월 26일부터 8월 10일, 추석 연휴 기간은 매일 운영)으로 판매된다.
특히 이번 키즈 패키지는 <바다탐험대 옥토넛>으로 꾸며진 키즈 전용 라운지와 전용 키즈풀 등을 알차게 즐길 수 있다. 우선 호텔 2층에 패키지 고객만을 위해 마련된 전용 키즈 라운지에서는 옥토넛 포토존과 다양한 옥토넛 완구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키즈 라운지에서 별도 운영되는 옥토넛 클레이 만들기 클래스에 참여 가능하며, 모든 패키지 고객에게는 옥토넛 도장놀이 색칠북과 스티커북, 물놀이 색칠북이 담긴 옥토넛 선물세트도 증정한다. 키즈 라운지에는 이외에도 2-6세 아이들에게 최적화된 약 1,100여 권의 책을 읽고 보고 들을 수 있는 라이브러리존과 장난감을 갖고 놀 수 있는 플레이존, 호텔 셰프가 준비한 키즈 전용 메뉴와 음료를 마음껏 먹을 수 있는 스낵존 등이 마련되어 있다.
호텔 3층 피트니스클럽 야외 테라스 공간에는 다양한 옥토넛 캐릭터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야외 키즈 전용풀도 마련된다. 7월부터 8월 말까지 운영되는 키즈풀은 키즈 패키지 고객만 이용 가능하며 24개월부터 만 5세까지의 유아를 위한 전용 공간이다. 성인 및 만 6세 이상의 어린이는 피트니스 클럽 내 실내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가족 단위로 투숙할 대다수의 고객을 배려해 성인 2인과 어린이 2인 등 4인 패밀리 조식 혜택을 제공하며,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지하로 직접 연결된 코엑스 아쿠아리움 30% 할인권도 포함된다.
이번 키즈 딜라이트 패키지 가격은 금요일 체크인 28만원, 토요일 체크인은 32만원(성수기 기간 요금 상이)이며 클럽 라운지 이용이 포함된 클럽 패키지(토요일 체크인 한정)는 40만원이다. 패키지 예약은 전화 또는 이메일로 가능하고, 모든 가격에 세금과 봉사료는 별도이다.
한편, 전 세계 160개국에 방영 중인 ‘바다탐험대 옥토넛’은 귀여운 동물 탐험대원들이 위험에 빠진 바다 생물들을 구조하는 내용을 그린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이다.
▲ 사진=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_ 서머 베케이션 위드 캐리&캐빈 패키지 © 코트야드메리어트서울타임스퀘어 제공


2.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 키즈 동반 고객 겨냥 ‘캐리와 친구들’과 콜라보레이션 패키지 선보여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은 다가오는 여름 방학 시즌을 맞아 키즈 동반 고객을 겨냥해 ‘유통령 (유아들의 대통령)’ 혹은 ‘초통령 (초등학생들의 대통령)’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 ‘캐리와 친구들’과 함께 콜라보레이션 패키지를 6월 17일부터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캐리와 친구들’와 함께 선보이는 콜라보레이션 패키지는 캐리 또는 캐빈 봉제인형 중 선택 가능한 ‘서머 베케이션 위드 캐리 & 캐빈 (Summer Vacation with Carrie & Kevin)’ 패키지와 선착순 80객실 한정 판매하는 ‘버블 팝 위드 캐리 (Bubble Pop with Carrie)’ 패키지, 총 2가지이다.
우선 ‘서머 베케이션 위드 캐리 & 캐빈’ 패키지는 디럭스 룸 1박과 여자 캐릭터 '캐리' 또는 남자 캐릭터 '캐빈' 심플 봉제인형 1개, 스티커를 붙였다 뗐다 하면서 재미있고 다양한 스티커 놀이를 할 수 있는 '캐리와 친구들' 스마트 스티커북 1개, 합리적인 가격에 온 가족이 모두 모모카페의 풍성한 조식 뷔페를 즐길 수 있도록 성인 2인 및 어린이 (만 12세 이하) 2인 조식도 포함되어 있어 가족 단위 고객에게 안성 맞춤이다.
선착순 80객실 한정 판매하는 ‘버블 팝 위드 캐리’ 패키지는 합리적인 가격에 총 55,000원 상당의 푸짐한 ‘캐리와 친구들’ 아이템이 포함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신나는 거품놀이를 할 수 있는 거품 놀이 목욕제 '캐리팝' (포도, 딸기, 바나나 향 중 랜덤 증정) 1개, 목욕 놀이 후에 몸 전체를 감쌀 수 있는 귀여운 어린이용 '엘리 목욕 가운' 1개, '캐리와 친구들' 스마트 스티커북 1개가 포함되며, 디럭스 룸, 이그제큐티브 룸 또는 스위트 룸 1박, 온 가족이 모두 모모카페의 풍성한 조식 뷔페를 즐길 수 있도록 성인 2인 및 어린이 (만 12세 이하) 2인 조식이 제공된다. 이그제큐티브 룸 또는 스위트 룸 선택 시에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혜택 (해피 아워 및 디저트 바 이용 등) 2인이 제공되어 엄마, 아빠와 아이들 모두 여유로운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
패키지 이용 시, 투숙 기간 중 객실 키를 제시하면 호텔과 연결된 타임스퀘어 몰 내 제휴 레스토랑 및 카페, 미용실 등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호텔 피트니스 센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캐리와 친구들’ 콜라보레이션 패키지는 6월 17일부터 8월 31일까지 투숙 가능하며, 가격은 155,000원부터 (세금 및 봉사료 별도) 이다.
한편, ‘캐리와 친구들’ 콜라보레이션 패키지 진행 기간 동안 호텔 5층 로비에는 ‘캐리와 친구들’ 포토존이 마련된다. 콜라보레이션 기념 포토월과 ‘캐리’, ‘캐빈’, ‘엘리’ 대형 피규어를 설치하여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캐리와 친구들’ 캐릭터와 함께 예쁜 인증 사진을 찍을 수도 있다.
포토존과 연계한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이벤트에 참여하면 ‘캐리와 친구들 <빠라밤 유치원>’ 뮤지컬 특별 할인권을 받을 수 있고, 이벤트 기간 종료 후에 추첨을 통해 어린이 고객 3명에게 '캐리와 친구들 <빠라밤 유치원>' 뮤지컬 초대권 2매를 증정하는 인스타그램 포토제닉 이벤트도 진행된다.
▲ 사진=켄싱턴호텔 여의도_포인포 키즈룸 ©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제공

3. 켄싱턴호텔
- ‘포인포’ 캐릭터가 반기는 켄싱턴호텔에서의 신나는 하루
켄싱턴호텔앤리조트에서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 켄싱턴호텔 평창에서는 포인포 캐릭터와 콜래버레이션한 키즈 전용 패키지를 선보인다. 포인포 캐릭터는 KBS에서 방영된 만화 ‘동화나라 포인포’에 등장하는 곰돌이 ’비비’와 ‘포포’, 꿀벌 ‘부’ 등 다양한 캐릭터로 구성됐다.
켄싱턴호텔 여의도에서는 아이들에게 친숙한 포인포 캐릭터를 활용한 객실, 키즈 전용 라운지, 켄싱턴호텔앤리조트의 전문 액티비티팀 ‘케니’와 함께하는 키즈 클래스 참여 등 다양한 키즈 특화 혜택이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켄싱턴호텔 여의도에서는 ‘서머 키즈 호캉스 패키지’를 8월 31일(토)까지 선보인다. 서머 키즈 호캉스 패키지는 △마이 카(My Car) 키즈 룸 또는 포인포 키즈 룸(1박), △스시&그릴 라이브 다이닝 ‘브로드웨이' 조식 3인(성인2인, 소인1인) 1회, △포인포 키즈 라운지 이용(1회), △케니와 함께하는 키즈 클래스 참여(1회), △그린핑거 ‘촉촉한 자연보습 워시 트래블팩'(1세트), △키즈 어메니티 ‘정글키즈’(1세트), △아동 영어 학습 교재 ‘노부영(노래 부르는 영어)’ 그림책(1세트), △웰컴 키즈 스낵(1세트), △객실 내 무료 미니바, △필로우 오더 서비스 혜택으로 구성됐다.
포인포 키즈 룸은 객실 디자인에 따라 알라딘 룸, 피터팬 룸, 아틀란티스 룸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객실 내에는 포인포 캐릭터가 새겨진 키즈 베스 로브와 키즈 슬리퍼를 비롯해 키즈 어메니티, 친환경 소재의 ‘조이비 텐트’ 등을 구비해 아이들에게 특별한 휴식을 선사한다.
포인포 키즈 라운지에서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의 전문 액티비티팀 ‘케니’가 지도하는 키즈 클래스와 놀이, 학습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키즈 클래스는 △만들기 클래스, △쿠킹 클래스, △알파벳 클래스, △색칠 클래스 중에서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요일별, 시간대별 프로그램이 상이하며 만3세부터 10세까지 참여할 수 있다. 원활한 진행을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이 밖에도 라운지 내에 친환경 발포폴리프로필렌(EPP) 소재를 사용한 ‘어린이 블록’, 국가통합인증마크(KC)를 획득한 슬라임코리아의 ‘슬라임 제품’, ‘애니메이션센터’ 등 다채로운 놀이 교구를 마련해 아이들이 휴식, 학습, 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패키지 가격은 주중(일~목) 20만9,000원(세금 포함)부터, 주말(금~토) 27만원(세금 포함)부터다.
켄싱턴호텔 평창에서는 ‘포인포 패키지’를 8월 31일(토)까지 선보인다. 포인포 패키지는 △포인포 키즈 룸(1박), △그린밸리 뷔페식 조식 3인(성인2인, 소인1인) 1회, △웰컴 키즈 스낵(1세트), △실외&실내 수영장 3인(성인2인, 소인1인) 1회, △실내 사우나 3인(성인2인, 소인1인) 1회, △호텔 내 애니멀팜 건초 먹이(1팩), △키즈 어메니티 ‘정글키즈’(1세트)로 구성됐다.
포인포 플레이 라운지(285m²)는 아이들이 미세먼지와 주변 환경의 위협 없이 신나고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실내형 놀이터다. 터널, 회전 풍차, 슬라이드, 그네, 클라이밍 등 10여 가지의 놀이 시설로 구성된 ‘정글짐’이 마련돼 색다른 재미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포인포 플레이 라운지 내에도 친환경 소재의 ‘포아트 블록’, 슬라임코리아의 ‘슬라임 제품’ 등 다양한 키즈 콘텐츠를 마련해 아이들이 신나는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패키지 가격은 주중(일~목) 18만7,000원(세금 포함)부터, 주말(금~토) 23만1,000원(세금 포함)부터다. 2박 이상 투숙 시 1층 카페 플로리에서 애프터눈 티타임과 스시&바비큐 디너를 이용할 수 있는 올데이 라운지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