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샌프란시스코 캠핑여행 - 키르비 코브 캠프그라운드 © 샌프란시스코관광청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샌프란시스코 관광청은 증가하는 해외 캠핑 여행자들을 대상으로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 내 캠핑장 두 곳을 소개하고, 떠오르는 캠핑 여행지로서의 샌프란시스코를 적극 홍보한다

▲ 사진=노브힐캠프그라운드 © 샌프란시스코관광청 제공

노브힐 캠프그라운드 (Nob Hill Campgroud): 샌프란시스코 도시 내 위치한 유일한 캠핑장인 노브힐 캠프그라운드는 프레시디오 (Presidio) 지역에 위치해있으며, 버스와 자동차, 자전거 및 등산으로 접근이 가능하다.

총 2개의 공용 캠핑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최대 60명까지 수용 가능하다. 바비큐 화덕, 음식 보관 로커, 피크닉 테이블 및 샤워 시설까지 모두 완비해 편리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캠핑장이 위치한 프레시디오는 ‘도심 속 자연의 오아시스’라 불릴 만큼 아름답고 풍부한 자연경관을 갖추고 있어 별 보기, 생태계 탐험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올해는 4월 1일부터 10월 21까지 운영 예정이며, 예약 방법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사진=카르비코브캠프그라운드 © 샌프란시스코관광청 제공

키르비 코브 캠프그라운드 (Kirby Cove Campground): 금문교를 넘어 샌프란시스코 북쪽에 위치한 키르비 코브 캠프그라운드는 탁 트인 금문교와 태평양 바다 전망을 자랑하는 캠핑 장소로 유명하다.

캠핑장은 거친 모래사장 위에 위치해 있으며, 주차장에서부터 캠핑장 입구까지 굴곡진 경로가 기다리고 있지만 아름다운 경관과 연중 온화한 온도로 캠핑 매니아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키르비 코브 캠프그라운드는 총 5개의 캠핑장으로 이루어져 있고, 그중 2 곳은 장애인 전용으로 운영돼 장애인을 동반한 캠핑 여행자들에게도 각광받고 있다.

3개월 단위로 예약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여행 전 일정을 미리 확인하고 예약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 외에도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 캠핑 장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샌프란시스코 관광청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 샌프란시스코에 대하여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 위치한 미국 내 최고의 관광 도시 중 하나로 손꼽히는 샌프란시스코는 연중 10°-20°C의 지중해성 기후를 자랑하며, 아름다운 경관과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다양한 건축물들과 예술 작품 및 공연 들을 감상하기에 제격이다. 다양한 민족이 거주하여 각양각색의 문화가 공존하고 있으며, 문화, 예술, 자연,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의 여러 가지 요소들이 결합되어 있어 방문객에게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여행 경험을 선사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샌프란시스코 관광청 한국어 웹사이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